요 이틀사이 대량으로 지네인지 노래기인지 나타났어요...
어제 오늘 발견과 동시에 잡은 숫자만 해도 13마리 정도요..ㅜㅜ(최근에 닭 먹은 적 없음)
것두 부엌에서만 나타나고..벌레라면 나비도 싫어하는 제 방이 부엌 그러니까 벌레 출몰지 바로 옆이 라서 맨날 문 닫고 있고..ㅜㅜ(덕분에 엄청 덥고)
전 겁나서 가까이선 한 번도 못 봤는데...얼핏 멀리서 보니 빛에 반사되어서 그런지 붉은 빛이고...상당히 빠르더군요...아무래도 노래기 같진 않고 말예요...
지네 퇴치법과 또는 병균을 옮기는지 또는 퇴치하는 관련된 약 좀 알려 주세요...아, 또 서식지요..일반 도시의 아파트예요...(어미니께선 음식물 쓰리기 잘 처리 하세요...아마도요)
지네처럼 생겼으며 다리가 많고 다리가 짧으면 "노래기"이고 다리가 길면 "그리마" 입니다.
구제 방법은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집 근처에 아파트 수풀이 우거져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비아저씨에게 혼날지도...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밑, 낙엽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은 무리입니다.
서식처를 찾아 제거하고 약제를 살포하여야 하지만 서식처가 광범위하다면 완전하게 구제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지속적으로 외곽에서 실내로 침입을 한다면
화학상에서 백반을 구입하시거나 농약상에 가면 토양살충제를 이용하여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입하는 지역에 1~2m 간격으로 2~3줄 정도 뿌려 두시면 침입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약제는 물에 약하므로 비가 오면 효과가 상실됩니다.
행운이 있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