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인가요??
  • 작성자 유학생
  • 작성일 2005.08.15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안녕하세요, 일본에서유학하고있는학생인데요..
벌레들때문에 못살겠네요..ㅠ_ㅠ
새로지은기숙사라 덜나오는거라는데도,,,무서워서 못살겠어요..-_-
한국살때는 집이 산밑이라 다양한 벌레와 곤충들을 많이 접하긴했지만,
집안에서는 벌레를 거의 못봤었거든요..(당연히 세스코에서 관리를 받고있습니다..ㅋㅋ)
근데 여기서는 기숙사 복도를 돌아다니면 엄청나게 큰 바퀴벌레의 사체가 배를 드러내고 죽어있는 모습을 종종 볼수 있습니다..그리고 진드기도 많은것같구요.. 어쨌든 바퀴벌레가 젤 무섭네요...너무커요...ㅠ_ㅠ 일본바퀴가 원래 큰가요?? 날아다니는거 본 애들도 있다고 그러던데...어떤애들은 바퀴벌레 눈알 굴리는것도 봤대요...ㅠ_ㅠ
참, 오늘 대형사건이 발생했어요.. 벌레유충같은것들이 제 침대에서 출현했지뭐예요...ㅠ_ㅠ 색깔은요..갈색의껍질을 가진것도 있었고, 흰색인것도 있었어요.. 등껍질모양은 꼭 번데기같았구요.. 흰색인것들은 아마도 갈색껍질이 벗겨진것들같애요.. 팔다리는 없었구요.. 1cm정도 되는것들이 3~4마리 있었어요..죽은채로...어찌나 깜짝놀랐던지...ㅜ_ㅜ
어제밤에 빨래하고 나서 빨래감을 침대위에 놔뒀다가 오늘 널려고 했거든요..그런데 마지막 양말을 드는 순간 뭔가가 떨어지더라구요..바로 그 벌레들이었어요.. 그리고 밑을보니 침대에도 몇마리 있더라구요..죽어있긴했지만,,벌레를 세상에서 젤 무서워하는 저로서는 정말 경악을 금치못했답니다...ㅠ_ㅠ
빨래감에서 나온건지, 침대에 있었던건지..잘모르겠어요..한달정도전에 기숙사에서 방역을 한번했었는데, 그때 죽은 벌레들일까요?? 그것들이 바퀴벌레애벌레라면...제방에 벌써 알까고 서식하고 있는걸까요???
일본에도 세스코지사가 있다면 정말 부르고싶네요...ㅠ_ㅠ 바퀴벌레 너무 무서워요...이벌레가 제발 바퀴가 아니었음 좋겠네요...가르쳐주세요~~

일단, 환경을 깨끗히 하십시오.

그리고, 음식물을 방치해두지 마십시오.

음식물 용기는 밀폐용기를 사용하시고, 쓰레기 통도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시고, 집안에 쓰레기는 바로바로 배출하시고, 설겆이를 미루지 마시고, 정 피곤해서 설겆이를 못할 경우에는 설겆이 통에 세제물을 풀어놓으시면 바퀴가 접근하지 않습니다.

또한, 씽크대나 목욕탕 주변에 물기가 없도록 해서 해충이 물을 구할 수 없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집안에 창고 등지에 모아두신 박스는 당장 버리십시오.


바퀴는 좁은 틈에 몸이 눌리는 것을 좋아하는 향촉성이 있어 박스 등의 틈이 많은 물건에 잘 서식합니다.

참고로 저희 세스코에서는 연구소에서 바퀴 사육시 케이지에 박스를 넣어두면 바퀴집이 됩니다.

그리고, 집 주변 환경 또한 깨끗히 하시기 바랍니다.

부지런하셔야 해충없는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충은 게으름의 소산이기도 합니다.

무조건 편리한 것만 추구하고 자기만 아는 인간의 이기주의의 산물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지요.

답변일 2005.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