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와 주시면 안될까요
  • 작성자 고영실
  • 작성일 2005.09.15
  • 문의구분 기타문의

2005. 9. 10. 그것이 알고싶다에 소개된 희성이네 좀 도와주세요~

사연은 아래와 같고.. 예쁜 희성이를 바퀴벌레 소굴에도 살지 않도록 꼭 좀 도와주세요...

3. 아빠는 지쳐가고 있지만 너를 포기하지 못한다.

현재 막노동을 하며 9살 희성이를 키우고 있는 김진태(가명)씨.
19살 아이엄마는 IMF때 집을 나갔고 무려 9년간 김진태씨는 혼자서 희성이를 기르고 있다. 둘이 노숙을 한 적도 있고, 돈 벌러 일 나간사이에 집에 불이나기도 했다.
아빠는 희성이를 입양보낼까도 생각했지만 자신의 아들을 차마 보낼 수 없었다고 한다.
제작진이 처음 희성이를 찾아갔을 때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희성이는 혼자 놀고 있었다.
방안과 냉장고 안에는 쓰레기와 죽은 바퀴벌레가 여기저기 널려있었고 아이는 끼니도 거른채 집에 있었다.
일을 나가는 아빠 때문에 혼자 노는 희성이는 동사무소에서 나오는 쿠폰으로 끼니를 해결했다. 한 달에 쿠폰으로 먹을 수 있는 금액은 5만원.
하루에 한 끼가 전부였고 쿠폰이 떨어지는 날에는 굶을 수밖에 없었다.
제작진을 가장 놀라게 한 것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던 희성이의 귓속에서 죽어있던 바퀴벌레를 발견한 것이었다.
바퀴벌레는 오래 전에 희성이 귀에 들어갔지만 아빠는 병원에 가지 않고 그대로 방치 했던 것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결과를 아빠의 의도적인 학대로 볼 수 없다고 했다.
오랜 시간 희성이를 혼자 양육한 아빠는 지칠 대로 지쳤기 때문에 아이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은 지극했지만 제대로 돌봐 줄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는 것이다


* 희성군에게 도움 주실 방법 *
임정혜 광진구청 사회복지 담당
02)466-0513
011-287-7914
jeonghye74@hanmail.net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이미 서비스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주 초에요.

최대한 바퀴가 없어질수 있도록 처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0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