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집에 붉은 개미가 좀 삽니다. 여긴 원룸입니다.
근데 얼마전에 침대에 개미가 돌아다니길래 이제는 죽을라고 환장한줄 알고 그냥 잡고 그랬습니다. 개미 컴팩트 같은 거는 전혀 설치 같은거 안해뒀거든요. 그런데 아까 낮에 제가 몸에 각질이 좀 벗겨져서 그걸 휴지 위에 좀 벗겨 놓고 자고 일어났더니(4시간 경과) 개미들이(2마리) 그 각질을 물고 있는 것이였습니다. 물론 기다려 보니 여러마리 더 오더라구요..
개미가 인간의 각질도 먹이로 삼는건 첨 보았습니다.
세스코님!! 진짜 인간의 각질도 개미의 먹이로 사용되는 거예요?
참 저희집은 원룸이고 4층, 그리고 붉은 개미인데 아주 조금한 종류네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사람의 각질이나 그외의 분비물도 개미의 먹이가 됩니다. 개미가 모이지않게 하시려면 이런 각질도 휴지통이 아닌 화장실 변기에 버리셔야 개미가 모이지 않습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