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요, 요즘 조류독감때문에 하두 난리라서 닭고기 먹고싶은걸 참다가 참다가 참다가 못참고 방금 통닭을 시켜 먹었거든요.
근데 제가 원룸에 사는데요, 주방 분리이고요, 그런데 방 한가운데에 상을 펴놓고 통닭을 먹는데요, 닭을 먹다가 보니까 방바닥에 애벌레 같은게 기어다니는거예요. 크기는 지우개가루만한데,, 그러니까 길이는 1센티미터보다 훨씬 작고,,한 0.5cm정도? 더 작은가? 암튼 그정도 될것같고, 그리고 쌀벌레처럼 흰색은 아니고 좀 붉은색을 띄고있는데 그렇다고 아주 붉지는 않구요, 분홍색도 아닌것이 아무튼 그래서 제가 너무 놀라서 들여다 보니까요, 한쪽끝에는 털이 달려있더라구요 좀 많이요, 먼지털이처럼 여러가닥이요. 그래서 제가 휴지로 눌러 죽였는데 휴지를 보니까 꼭 깨같은 모양으로 죽어있네요. 몸에 마디도 있어요, 방금 재어보니까 죽은 길이는 0.3cm네요. 살았을때는 더 길었으니까 0.5cm정도 되겠네요. 죽은걸 살펴보니까 더 징그럽네요, 이게 무슨 벌레죠? 혹시 저 조류독감 걸리는거 아니죠??
주방분리인데 이것이 주방에서 방까지 기어온걸까요? 그 먼길을?
그리고 나온건 한마리 뿐인데 혹시 어딘가에 바글바글하게 살고있지 않을까요?? 저의 생활환경을 더 말씀드리자면,, 쌀벌레가 나온적이 있고요, 제가 그래서 그 쌀벌레를 주방에서 다 잡아죽이고 쌀을 봉지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었거든요. 그리고, 싱크대 개수대 옆쪽이 마감처리가 제대로 안되어서 틈이 있는데요 설거지할때 그리로 물이 들어가서 왠지 썩어서 벌레가 살고있을거 같기도 해요. 청소상태는 양호한 편인데요, 요즘 공무원시험때문에 쓰레기통을 깨끗하게 못씻어서 얼마전에 곰팡이같은게 핀적이있어요. 너무 무서워요 ㅠ.ㅠ 제가사는 원룸이 열평정도 되는데 세스코에서 벌레를 처리하면 얼마정도 들까요? 12월에 이사가는데 그냥 좀 참을까요? 그리고 그 벌레가 무슨 병을 옮기고 그런건 아닐까요? 무서워서 닭맛도 다 떨어지고 잠도 안옵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류독감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안심하세요. ^^
좀벌레 성충은 습씨22~32도와 상대습도50~75%가 유지되는
벽면틈새, 저장물건 하단부 등에 1~3개의 알을 매일 산란합니다.
좋은 조건에서 알에서 성충이 되는 기간은 3~4개월 정도 소요되며
성충의 수명은 3년 정도입니다.
주로 낮 기간에는 어두운 곳에서 숨어서 쉬다가 밤에 활동을 합니다.
서식장소는 모든 곳에서 생활하며
일주일 정도는 수분과 먹이를 공급받지 못해도 생존이 가능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합니다.
실크,면류, 레이욘, 나일론의 면직물을 먹기도 하고
밀가루가 있는 곳에서 자주 발견되기도 합니다.
좀벌레약을 설치한다고 구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원터치식 에어졸이나 연막탄을 방을 밀폐한 상태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3 ~ 4회 정도 사용하시면 구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심각하다면 방제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온도차가 심하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