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때문에 스트레스쌓여요
  • 작성자 개미노...
  • 작성일 2006.01.02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저희집은 32평 아파트입니다.
산 바로 앞에 있어서 여름에 창문을 열어놓으면 온갖 곤충들이 날아들곤 했는데요, 아마도 그때 여왕개미가 날아들었나봅니다. (고로, 앞으로도 날아들 가능성이 많다는 얘기죠....흑흑..)

이사와서 몇년은 아무 문제 없었는데,
조금씩 조금씩 부엌에서 작고빨간개미가 발견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급기야 조리한 후 식히려고 내려놓은 반찬에 줄을 지어 달려들 정도로 심해졌습니다.

제가 신경쓸 정도로 많아진 건 한 두세달 된 것 같네요. 그간.. 보이는 족족 휴지로 눌러죽이고, 때로는 물로 쓸어버리기도 하며, 또 한번은 젓가락에 물을 묻혀 개미를 달라붙게 한 후 가스렌지에서 화형시키기도-_-;;했는데, 좀처럼 줄어들 기색을 보이지 않다가, 어느 순간부터 한두마리씩 보이는 것 말고는 줄을 지어 이동하는 일은 없어지더라구요.(설마 방으로 이동한 건 아니겠죠??ㅠ) 그러다가 방금 전. 또 한번 가슴이 철렁!하는. 스트레스 발작을 일으키게 만드는 개미군단을 보고야 말았답니다.ㅠㅠ 불꺼진 부엌에서 고것들이.. 울 엄마가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접수하고 있었던 것이죠.. 흑흑!!

아 정말.. 짜증나고 스트레스 쌓입니다.
지은지 몇년 안된 아파트라, 바퀴벌레나 그런건 없는데요, 집이 산 바로 앞이고, (여기 홈페이지에서 본 것처럼) 위아래층에서 올라올 가능성도 많을 것 같은데,, 어쩌죠?? 세스코~ 박멸시킬 수 있을까요? ㅠㅠ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는 여왕개미 및 알까지 퇴치를 하게 되지만 혹시 남아 있으면서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게 되는 개미를 30일후 2차 서비스로 완전히 퇴치를 하게 됩니다.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게되며 비용은 32평 인 경우 16만원 입니다.

그러나 개미는 이웃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하게 되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매월17,000원으로 언제든지 저희 해충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해충관리를 해드려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드립니다.

서비스 시간은 고객님 댁 점검 후 결정 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입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하셔도 됩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새해에는 행복한일, 기쁜일만 가득하시길... *^^*

답변일 2006.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