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의문점이 있어서요~
그 벌레는 저희 딸 기저귀에서 발견되었는데요.
저희 방에는 곡식류나 메밀베게,수수베게등 그런것은 없어요.
그리고 저희집에는 곡식이라고 해봤자 쌀밖에 없는데 쌀독은 방이랑 아주 멀리 떨어져 있거든요.
근데 도대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그 벌레는 포장된기저귀 안에 있었거든요.
도대체 어떻게 기저귀 안에 있는지 알 수 없군요.
혹.. 다른 벌레는 아닌지 궁굼합니다.
꼭 좀 도와주세요~~~~~~~
==============================================================
사이즈는 움크렸을때 1.5*3.0mm 입니다. 사진은 몸을 폈을때구요. 이 벌레 서식지가 어디이며.. 등등 관련된 내용들 좀 알려주세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권연벌레 인듯 합니다.
권연벌레는 보관중인 곡식류에서 발생하는 저곡해충 중의 하나입니다.
저곡해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해충의 서식환경을 파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곡식류는 소포장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구, 이미 저곡해충이 발생된 곡식류가 있다면 과감하게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곡식의 양이 많아 버리기 아깝다면 곡식을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떡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저곡해충들은 보관중인 곡식뿐 아니라
건강베게로 일컬어지는 수수베게, 메밀베게 등 곡식을 이용한 베게 등을 통해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들이 주로 어디서 발생되는지 잘 한번 살펴 보시고
적극적인 청소와 환경 관리를 시행하면 꼭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일반적으로 집에는 절대로 벌레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권연벌레는 일반적으로 식품공장, 식품 매장, 가정집의 장기간 보관되어 있는 곡식, 곡식 가공물에서 발생이 많고, 기타 마른 과일, 견과류, 분유, 초콜릿, 비스켓, 캔디 등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우리집에는 벌레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 눈에 보이지 않는 은밀한 장소에서 벌레들이 서식하고 있을 가능성은 항상 존재합니다.
살아 있는 권연벌레는 집안 곳곳의 상당히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권연벌레의 유충은 안전한 장소에서 번데기를 틀기 위하여 밤새 이동을 시작하여 집안 구석까지 이동합니다. 특히, 부드러운 면 소재를 좋아하는 특성이 있어 속옷을 넣어두는 서랍이나 심지어는 아기 기저귀 함에서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 쌀벌레/화랑곡나방은 조용한 장소나 사람 눈에 보이지 않는 은밀한 장소인 가구 내부, 또는 부드럽고 보온이 가능한 기저귀나 생리대, 장 시간 보관된 라면, 과자 등의 생필품 박스 내부에서 번데기를 틀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필품(곡류, 라면, 과자, 기저귀, 생리대 등)은 곡식 및 곡식 가공물이 담긴 쌀통이랑 떨어진 또는 좀 더 청결한 별도의 공간에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포장을 뜯으시면 락앤락 등의 밀폐용기에 보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쌀도 포대에 넣어두지 마시고 쌀통을 이용하시어 주기적으로 청결에 신경 써주시면 집에서 권연벌레를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