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거제에...
  • 작성일 2006.03.22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안녕하세요?? 성실한 답변에 힘입어 저도 글을 올립니다~
현재 저는 회사때문에 거제도에서 원룸생활을 하고있어요.
며칠전 아침에 씻고 나오니 방바닥에 약지손톱만한 바퀴벌레가 살아움직이는거에요.
순간 당황했지만, 휴지로 얼른 잡아서 변기에 내려버렸어요.
원룸에 온지 한달 반정도됐는데, 바퀴벌레와는 첫 대면인지라.. 너무 놀랬어요. 그러고 오늘아침,,세면대에 3-5mm 정도되는 까맣고 등에 흰줄이 있는 새끼 바퀴벌레(맞나요?) 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두마리였는데 둘다 시체로 발견됐어요. 왜 죽었을까요?? 영양부족? 수분부족?바퀴는 물을 먹지않는다던데.. 엄마바퀴가 밥을 굶겼을까요??
살아있는거도 찝찝한데 죽어있으니 더 그렇습니다.
바퀴약을 사야할까요?? 그럼 어떤종류로 사용할까요?
곧 여름인데,, 습기많고 후덥지근한 날씨면 바퀴들이 더 극성이지 않을까..심히 걱정스럽습니다.
친절한 세스코를 부를 형편을 못되구요. 일단 급한데루 약으로 어찌 해볼까 하는데, 도와주세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 합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일단, 환경을 깨끗히 하십시오.
그리고, 음식물을 방치해두지 마십시오.

음식물 용기는 밀폐용기를 사용하시고, 쓰레기 통도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시고, 집안에 쓰레기는 바로바로 배출하시고, 설겆이를 미루지 마시고, 정 피곤해서 설겆이를 못할 경우에는 설겆이 통에 세제물을 풀어놓으시면 바퀴가 접근하지 않습니다.

또한, 씽크대나 목욕탕 주변에 물기가 없도록 해서 해충이 물을 구할 수 없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집안에 창고 등지에 모아두신 박스는 당장 버리십시오.

바퀴는 좁은 틈에 몸이 눌리는 것을 좋아하는 향촉성이 있어 박스 등의 틈이 많은 물건에 잘 서식합니다.

참고로 저희 세스코에서는 연구소에서 바퀴 사육시 케이지에 박스를 넣어두면 바퀴집이 됩니다.

그리고, 집 주변 환경 또한 깨끗히 하시기 바랍니다.

부지런하셔야 해충없는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봄바람이 부네요. ^^ 감기 조심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답변일 2006.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