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이상한 벌레가 나왔습니다.
  • 작성자 김수
  • 작성일 2006.05.12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저는 홍콩에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집에서 이상한 벌레가 나왔는데, 타지에서 물어볼곳도 없고 해서 간절하게 세스코에 질문 올립니다.
집에 애기가 있어서.. 정말 답답합니다.

난생 처음 보는 벌레이고 갈색에서 붉은빛 중간입니다. 길이는 1cm가 조금 안되고, 허리 앞쪽에 다리가 몰려있습니다. 허리 뒤쪽은 둥글고 길쭉하여 줄무늬가 있습니다. 몸은 전체적으로 가능고 길쭉한 편이고, 비교적 납짝하며, 터뜨리니 하얀 끈적이는 액체가 나왔습니다. 바퀴벌렌가 했더니 너무 길쭉한 편이고, 개미인가 싶으면 뒤에 줄무늬(선명한 무슨 색 줄무늬가 아니라 흔히 벌레들이 가진 것 같은) 이 있어서 아닌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더듬이가 있습니다.

위험한 벌레면 당장 조취를 취해야하는데...
세스코 여러분. 도와주세요ㅠㅠ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댁에 아기천사가 있네요. ^^ 많이 이쁘시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올려 주신 내요을 보면 바퀴가 맞는듯 합니다.

숫컷일 가능성이 높구요.

자세한 것은 세스코 바퀴벌레 사진을 확인해 보신다면 더 빠르실듯 합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 합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바퀴없는 세상을 원하신다면…

일단, 환경을 깨끗히 하십시오.
그리고, 음식물을 방치해두지 마십시오.

음식물 용기는 밀폐용기를 사용하시고, 쓰레기 통도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시고, 집안에 쓰레기는 바로바로 배출하시고, 설겆이를 미루지 마시고, 정 피곤해서 설겆이를 못할 경우에는 설겆이 통에 세제물을 풀어놓으시면 바퀴가 접근하지 않습니다.

또한, 씽크대나 목욕탕 주변에 물기가 없도록 해서 해충이 물을 구할 수 없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집안에 창고 등지에 모아두신 박스는 당장 버리십시오.

바퀴는 좁은 틈에 몸이 눌리는 것을 좋아하는 향촉성이 있어 박스 등의 틈이 많은 물건에 잘 서식합니다.

참고로 저희 세스코에서는 연구소에서 바퀴 사육시 케이지에 박스를 넣어두면 바퀴집이 됩니다.

그리고, 집 주변 환경 또한 깨끗히 하시기 바랍니다.

부지런하셔야 해충없는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늘~ 행복 하세요.^^

답변일 200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