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몇주 비우고 들어와보니
애집개미인가?
조그만불개미 같은개미들과
쓰레기통주변에 참깨보다 작은 애벌레? 파리알?들과 개미들을 발견했습니다
거이 그 애벌레 같은건 까만색 비닐봉투에 집중적으로 있더라구요;
개미들은 열심히 몇달지난? 새우깡을 옴기고 있었구요,
후딱 치웠습니다.
청소를 다하고 빨레를 하고 방안에 걸어논 팬티를보니
어느새 파리가 알을 까놨더라구요 -_-
집이 단칸방이고 옛날집이라 이거참.. -ㅁ-..
벌레들과 동침을 해야한다니 기분이 찜찜합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파리의 정체는 쉬파리?
어케 파리가 생긴적은 처음이라서 ㅡ.ㅡ;
요세 비가 와가지구 습해져서 그런가 ㅠㅠ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쉬파리가 맞다면 외부에서 들어와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쉬파리는 일반 살충제로도 제거가 가능 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지 못하게 방충망등을 잘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검정깨 같은게 쓰레기 주위에 있었다면 이는 초파리의 유충이며 음식물 쓰레기 등에서 발생된 것이구요.
따라서 파리유충은 보이는 데로 빨리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초파리는 냉장고 하단부에도 발생이 될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 청소도 같이 해 주시면 좋습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는 여왕개미 및 알까지 퇴치를 하게 되지만 혹시 남아 있으면서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게 되는 개미를 30일후 2차 서비스로 완전히 퇴치를 하게 됩니다.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게되며 비용은 고객님댁인 경우 14만원 입니다.
그러나 개미는 이웃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하게 되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매월15,000원으로 언제든지 저희 해충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해충관리를 해드려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드립니다.
서비스 시간은 고객님 댁 점검 후 결정 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입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하셔도 됩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습기가 많은 장마철 이네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늘~ 행복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