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이스크림가게에 최근 바퀴벌레가 나타났습니다. 검은색에 더듬이가 무지길고 덩치가 크고 길죽합니다. ㅠ.ㅠ 쬐끄만한건 귀엽기라도 하는데 이넘을 보면 기겁하게 됩니다. 중요한건 홀청소하다보면 새끼로 추정되는 아주작은 바퀴들이 보이더군요;;; 하루에 7-8마리정도 물론 압사시키지만요;;;;;;; 이놈들이 다 성체가 되면 전;;;;;;;;;;;;;;;;;
어디선가(?) 개미하고 바퀴는 같이 살수없다고 들어서 작은개미(흔히 동네에서 볼수있는)들 그냥 나두고 있습니다. 개미들을 전에는 그냥 없애버렸는데 혹시나하고 내버려두고 있습니다.(그수가 늘어서 요즘 관리가 조금힘드네요) 바퀴보단 개미가 낫다고 생각되거든요 둘은 상극관계인가요??????????????????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 나누어준 이상한 약품(갈색에 찐뜩찐뜩)을 신문지에 칠해서 구석구석 나두었습니다. 이상한 약품이 아이스크림가게에 큰효과가 있을까하고;;;;(물론 아파트에선 혜택을 봤습니다만) 개미하고 상극인가해서 문의 드립니다.
개미와 바퀴간의 영역에 관한 질문을 자주 하십니다.
바퀴같은 경우 특별하게 자신의 영역은 없고 집합페르몬을 분비하여 군집생활을 합니다.
개미같은 경우 영역이 있어 다른 벌레가 침입을 하면 전쟁을 해서 영역밖으로 몰아 냅니다.
개미의 몸은 작지만 한 군체당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전쟁이 나면 개미가 많이 이긴다고 하네요…
그러나 위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이론일 뿐입니다.
개미와 바퀴의 생활 영역이 겹치지 않는다면 한 집에 두 해충이 모두 서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영역이 겹친다 하더라도 개미가 전쟁을 피하려고 한다면 두 개체 모두 서식 가능합니다.
만약 앞으로도 자주 개미와바퀴가 나타난다면…
번호는 알고 게시죠?? 1588-1119~~~ 세스코~~~
로 전화주세요. 바로 달려가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