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2층집입니다.. 1층과 2층은 내부계단으로 연결되어 있구요..
질문이 2가지 있는데요,
1. 개미랑 바퀴는 같이는 못 산다는데 맞나요? 먹을게 딸려서 같이 못산다
는 말을 들은거 같은데 ;; 진위여부가 궁금하고욘 ㅡㅡ;
2. 1층에 바퀴벌레가 나옵니다.. 1번질문과 상충되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개미도 나옵니다 ㅡㅡ; 근데 .. 개미는 빈도가 높은데 바퀴는 저녁에 가끔
심심하면 출연하더군요 ㅡㅡ;
방금 ... 어른 엄지손가락보다 쪼~(ㅡ.ㅡ)금 더 큰 넘을 때려잡고나니..
울컥하는 마음에 ;; 참 ㅡㅡ 질문 ...해야지 ㅡ.ㅡ;;
1층에는 바퀴도 있고 ..개미도 있는거 같은데 ;; 2층으로는 못 오나요?
제가 2층방 쓰는데, 2층에서는.. 개미도 ..바퀴도 ...한번도 본 적이
읍어욘... 2층에 못 오는건가요 ..아님 먹을게 없어서 안오는 건가요..
알려주세욘~~~~~~~~~~~~~~~~~~~~~~~~~
ㅡ.ㅡ 정말 세스코 부르고 싶어요 .. 부모님이 돈 든다고 허락을 안하실;;
거 같어 ㅠㅠ 흑.. 바퀴 ..무서운 것보다 ..짜잉나 ㅠㅠ 올마나 하려나..
개미와 바퀴간의 영역에 관한 질문을 자주 하십니다.
바퀴같은 경우 특별하게 자신의 영역은 없고 집합페르몬을 분비하여 군집생활을 합니다.
개미같은 경우 영역이 있어 다른 벌레가 침입을 하면 전쟁을 해서 영역밖으로 몰아 냅니다.
개미의 몸은 작지만 한 군체당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전쟁이 나면 개미가 많이 이긴다고 하네요…
그러나 위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이론일 뿐입니다.
개미와 바퀴의 생활 영역이 겹치지 않는다면 한 집에 두 해충이 모두 서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영역이 겹친다 하더라도 개미가 전쟁을 피하려고 한다면 두 개체 모두 서식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님 댁에서 보신 바퀴의 크기가 어른손가락 2~3마디 이상 이라면 외주성 바퀴로 음식물이나 물을 구하기 위해 집안으로 들어와 문제가 된듯 합니다.
창문틈이나 방충망등을 잘 살펴 보시고, 틈이 있다면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하수구, 씽크대 배수관등도 막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음식물, 물관리도 잘해 주시고, 특히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위 설명처럼 관리를 하셔도 바퀴가 계속 보인다면 언제든지 전화 주세요.
저희가 달려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