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때부터 곤충을 좋아해서 많이길렀고 지금도 많이 기르고 있습니다..제가 기르는 곤충들은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기뚜라미인데요...
사슴벌레,장수풍뎅이 먹이로 사용되는 제리뽀에 얼마전부터 개미들이 오가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개미들은 페로몬이라는 휘발성물질을 낸다고 하잖아요? 그게 개미를 불러들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사육통을 씻어내고 난리를 벌였는데 .. 결과는 같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 고무줄을 묶어놓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길래 해봤는데도 ... 똑같더군요..
개미를 없애기에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는방법 없을까요?
개미가 달짝지근한 젤리의 단내를 때문에 침투를 한듯 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개미는 솔직히 개인이 방제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