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후 5개월된 아기가 있는데요.. 입주청소를 한 회사에서 서비스로 매트리스와 하수구를 크레졸을 스팀청소기에 넣어 소독해 주는 서비스를 받고 냄새가 너무 심해서 걱정이되어 문의합니다.
스팀소독이라고 하기에 별 생각없이 아기에게 해가되지 않냐는 질문만 하고는 아무 해가 없다고 하기에 그냥 했는데.. 소독이 끝난 후 아저씨가 가신 후 냄새가 너무 심하고 코의 점막부분이 자극이 되어 창문을 활짝 열고 아기를 데리고 밖에 나와있다가 3시간 정도 환기시키고 들어갔는데요..
처음엔 환기가 되어 냄새가 많이 없어진 것 같아 아기를 소독한 매트리스에 누워 재웠는데.. 새벽쯤.. 코의 점막부분..기도쪽이랑.. 좀 쓰라리고.. 머리도 좀 띵하는 것 같아서.. 소독업체에게 무슨 약을 썼다냐고 물어봤더니.. 크레졸을 썼다고 하더라구요..
크레졸을 유해성을 인터넷으로 찾아봤지만.. 소독약으로 쓰인다는 말뿐.. 자세한 내용이 없네요..
세스코 사이트로 들어와 소독약에 관해 찾아보니..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사용하신다고 하던데...
아기에게 크레졸이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냄새만 빠지면 안전한 지.. 등.. 자세한 답변 좀 부탁 드릴께요..
제가 알기로는 물에 녹인 것보다 증기로 쐬면 흡수율이 더 높다고 알고 있는데.. 걱정이 많이 되네요..
그럼.. 자세한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아기천사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문의 하신 크레졸민 약재 설명에 관해서는 저희가 답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서비스 시공을 받은 회사에 문의 하시거나 약품제조사에 직접문의 하시는 것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들을듯 합니다.
급하신데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