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된 장소]
1. 6월쯤 앞베란다에 둔 장난감 장식장에 떼로 몰려있는 걸 발견
2. 장마 때 곰팡이 핀 벽을 가만히 들여다 보니 다닥다닥 꽤 붙어 있었음어
3. 얼마 전 앞베란다에 말리려고 놓아둔 수세미 밑에서 몇 마리 또 발견
4. 그 후로 신경 쇠약 직전 수준이 되어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1) 화분 밑 : 아주 작은 새끼들이 엄청 있었구요.
2) 앞베란다 창고에 있던 종이뭉치에도 여러 마리 있었구요.
3) 뒷베란다 창고에 두었던 한약 가방 여러 개에서 또 몇마리씩 잘 발견
4) 창고에 휴지 사둔 게 있었는데(뜯지는 않았는데도) 그 속에도..
5) 뒷베란다에 양파담긴 자루에도 아주 무더기로 있었어요.
[걱정되는 점, 질문]
1. 창틀이랑 책장에서 몇 마리 본 적이 있는데... 그럼 방에도 들어왔단 뜻일까요?
2. 번식력이 장난 아닌 거 같던데... 옷장이나 침대같은데 들어오면 어쩌나요? (책장 위 청소하다가도 잠깐 동안에 두세마리 봤는데..)
3. 창고 속 물건을 꺼내다 버리거나, 베란다에 있는 신발 신고 들락거리다 알 같은 거라도 묻혀 들어올 수도 있죠? 완전 결벽증 수준 돼가고 있어요.
5. 트롬 세탁기 위에서도 봤는데 그럼 세탁기 안에 잔뜩 있는 건 아닐까요? 그게 옷 빨 때 묻어서 장롱에서 번식하면 어떡해요?
6. 창고에 있던 휴지를 씽크대 찬장에 옮겨놓고 썼었는데.. 그럼 싱크대에도 번졌을라나요? 휴지 다 버려야 할까요?
7. 진공청소기로 창틀이나 창고같은데 먼지 빨아들이면.. 진공청소기 속에서도 번식해서 방에 퍼질 수 있나요?
7. 이 정도면 방제 서비스 받는 편이 나을까요? 받으면 다 없어지긴 하나요? 그리고, 초기 비용이 35만원이라던데.. 그럼 그 후 정기 관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정기회원으로 등록은 돼 있는데.. 그럼 정기 관리 비용도 팍 뛰나요?
나흘 넘게 집안 구석구석 뒤지고 다니는데.. 뭘 먹지도 못하겠고 잠도 안 와요. 나흘 동안 체중이 2kg 줄었을 정도.
미칠 거 같아요. 도와주세요. ㅠ,.ㅠ
먼지다듬이는 먼지와 습도가 높다면 얼마든지 발생이 가능한 벌레 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먼지없이 청소를 해주시고, 습도도 50도 이하로 낮춰 주세요.
시중에 나와 있는 습기제거제를 이용 하셔도 됩니다.
또하 먼지다듬이는 재 발생이 높기 때문에 정기관리가 없습니다.
한번 서비스후 다시 발생되지 않게 관리를 잘 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위에 설명을 드린바와 같이 관리해 보시고, 그래도 없어 지지 않는다면 전화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