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십니까 세스코맨님.. 항상 친절한 답변으로 임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세스코맨으로 인하여 (주)세스코의 무궁한 발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제가 고시원에 사는데 제방에는 바퀴벌래가 없는데..고시원 부엌에 바퀴벌래가 제가 본걸로만 5마리 가 있었습니다 그것중 3마리는 보스급..보스급 바퀴벌래는 정말 크더라구요 다른 때 바퀴벌래보면 부섭지만 보스급 바퀴벌래를 보는순간 경의와 탄성만 나올 뿐입니다 저렇게 큰 바퀴벌래도 있구나 살이 통통한것이 세로 8센티 세로 4센티 정도 더듬이까지하면 10센티 족히 넘겠떠라구요 그정도면 몇년 정도 산건가요??
저번에는 부엌에 갔는데 보스급 3마리가 반상회하는가 벽면 모서리에 다 같이 옹기 종기 붙어있더라구요 잡을랬지만 3마리서 한꺼번에 덤비면 싸움에 질까봐 기회를 보았습니다.
드디어 오늘 보스급 3마리중 1마리 사살 1마리 생포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살한 한마리와 생포한한마리가 생김새가 다르더군요 사살한것은 쫌 울퉁불퉁하고 갑옷 같은것을 입은거 같고 생포한 것은 몸매가 매끈한게 암컷같더라구요 바퀴벌래도 암수가 구별된가요?
그리고 사살한 바퀴벌래 정말 안죽더라구요 제가 화장지로 때려잡았는데 몸이 다 터져서도 도망갈려고 발버둥 치는데 까무라칠뻔했습니다 생포한애는 사살한애가 도움을 요청했나 사살한다음 바로 나타나더군요 바퀴벌래는 무슨 초음파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나요??
그래서 생포한 바퀴벌래도 잡을라다 숫가락 통에 들어가버려서 얼른 닫아서 지금 고시원 숫가락 통에 들어있습니다 누가 숫가락 통열다 기절할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숫가락통을 흔들어도 죽을 기미를 안보이고 이거 어떻게 잡조 열어 줬따가 도망칠꺼같구 바퀴벌래 정말 빠르더라고요..100미터 10초정도?? 바퀴벌래의 속도는 얼마나 된가요??
그리고 바퀴벌래는 무슨 병과 병균을 옮기나요??
그리고 바퀴벌래는 죽을때 생존본능에 의해서 새끼를 낳고 죽는다던데 사실인가요??
그리고 바퀴벌래 다리는 몇갠가요?? 크면 다리 개수가 늘어나나요??
그리고 바퀴벌래가 물기도 하나요?? 바퀴벌래는 뭘 먹고 사나요??
바퀴벌래 퇴치법등 알려주세요..
오늘도 더운 날씨에 해충들과 전쟁을 하시는 세스코맨님들을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며 빠른 답변을 바랍니다.
바퀴벌레의 크기가 그정도 되는 것은 외주성 바퀴로 울퉁불퉁한 것은 일본바퀴이며,매끈한것은 먹바퀴 입니다. ^^!
이런바퀴는 정화조, 하수도에서 생활하나, 외부로 나와 먹이나 물을 구하게 됩니다.
특히 미국바퀴는 이질바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이질이라는 병을 옮기는 숙주가 되기도 하지요.
따라서 이들이 옮기는 병균에 대해서는 일일이 나열하기에는...
여튼 위생관념과는 먼 벌레이니 보이는 즉시 사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하나 암컷인 경우는 꼬랑지 부위에 알집을 가지고 다니다가 위급한 상황일 경우 이를 터뜨리거나, 떨어 뜨립니다. 따라서 꼬랑지 부위가 좀 뭉둑하다 싶으면 화형을 해 주시는 센스 잊지 마시길.
바퀴는 잡식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