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가 쌀쌀한데도, 집에 모기가 너무 많아요. 방 문을 전부 닫아놓는데도 하루에 수십 마리 씩 들어오네요. 물론 근처에 모기가 번식할 웅덩이 같은 건 없습니다.
집 정보라면... 일단 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고, 근처에 큰 건물같은 건 없고, 평범한 1,2층 주택가들 사이에 끼여있습니다. 다른 집들과 다른 점이있다면면... 좁은 화단에 배추, 방울 토마토 같은 걸 많이 심어놓은 것 정도입니다. 근처는 전부 콘크리트 건물들과 포장도로입니다. 골목길이라 인적이나 차는 뜸한 편이구요.
다른 곳들도 모기가 많으면 모르겠는데, 저희 집만 유독 많거든요. 새벽 기온이 너무 낮아서 그런진 몰라도... 정작 산 한 가운데 있는 학교는 정작 모기가 없어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와중에도 모기들이 눈 앞에서 왔다갔다 거립니다. ;
아, 그리고 집 여기저기에 조그만한 구멍들이 있긴 합니다. 케이블을 밖으로 내놓기 위해 지름 2센티 정도의 구멍이 밖에 있고 다른 곳곳에도 가스관이나 환기구 같은 것 때문에 작은 크기의 구멍들이 있거든요. 혹시 거길로 끊임없이 들어오는 걸까요?
요즘 날씨가 많이 서늘해 져도 마지막 힘을 다하는 모기들이 아주 많습니다. ^^!
물어도 여름모기와는 쨉도 되지 않게 강합니다.
따라서 집안에 이런 모기가 서식을 하지 못하게 물등이 고여 있지 않게 관리해 주시고, 어둡고 습한곳을 잘 살펴 보신다면 이런곳에 모기의 집합장소가 있을 것입니다.
주로 모서리 부분을 좋아라 합니다.
이런곳을 공략하여 살충제를 쓰시되 에어졸 살충제 사용후에는 환기를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외부에서 들어올수도 있으니 방충망을 잘 살펴 보시고, 온전한 가을이 오기까지는 살충제및 모기장을 같이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