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는 건물은 3년정도 된 깨끗한 건물입니다.
건물내에 10가구 정도가 입주 해 있는데 거의 신혼가구가 입주합니다.
건물도 거의 새건물이고, 이사를 오고가는 분들 또한 신혼이니 가구 등 이삿짐들이 다 새것이라서 벌레를 거의 못보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5개월전 쯤,, 제가사는 바로 옆집에 60대 부부가 이사를 오셨습니다.
얼마전부터 욕실에서 2cm정도의 길이에 까맣고 아주아주 통통한 벌레가 한마리 기어다니길래,, 그냥 통통한 벌레구나,,, 여긴 어떻게 온거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자진해서 나가겠거니 했습니다. 며칠전 아랫층 집에 물어볼것이 있어서 잠깐 들렀는데,, 바퀴벌레 약이 벽에 붙어있는겁니다.. 그래서 이걸 왜 붙여놨냐고 물었더니,,, 근래 바퀴벌레가 많이 보여서 붙였다더군요. 그분말에 따르면 우리집 옆집에 이사오신 분들이 바퀴벌레를 데리고 온게 틀림없다고,, 난리난리..
저도 너무 놀라서 어떻게 가슴을 진정시킬 수 없었습니다.
지난번에 본 그 통통한 벌레생각이 불현듯 스치며~~~ 세스코에서 바퀴벌레들 사진을 확인해보니,, 그때 그놈이 일본바퀴네요
이렇게 허무하게 바퀴를 ....제가 나름 결벽증이 있는지라 가슴이 미어집니다..
또 하나
아주 작은 검자줏빛의 벌레가 가스레인지 근처나 렌지후드뚜껑(?)에 조리로 인해 약간이라도 기름때 같은게 묻어있을 때에는 여지없이 그 벌레의 사체가 붙어있습니다. 쉽게 발견되는군요. 만져보면 껍질이 약간 광택도 있고 딱딱한데,, 대체 이건 무슨 벌렌가요.. 사진을 첨부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우선 상세설명만 하자면 사이즈는 참깨 한알 만하고 색은 검자줏빛이거나 검정 둘중하나입니다.
가끔은 방에서도 발견되네요.
꼭 알려주세요.
벌레는 개미밖에 모르고 살았는데,,,
한해한해 인생을 살아갈수록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곧 추석연휴입니다. 흥겨운 추석되시길 바랍니다.
바퀴의 크기가 어른손가락 2~3마디 이상 이라면 외주성 바퀴로 음식물이나 물을 구하기 위해 집안으로 들어와 문제가 된듯 합니다.
창문틈이나 방충망등을 잘 살펴 보시고, 틈이 있다면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하수구, 씽크대 배수관등도 막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음식물, 물관리도 잘해 주시고, 특히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비용은 30평 이하인 경우 16만원 입니다.
특히 중대형 바퀴는 서식처가 외부에 있기 때문에 초기관리후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간은 고객님댁 점검 후 결정 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입니다.
바퀴의 먹이 약재와 바퀴의 습성을 이용 퇴치하기 때문에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 하셔도 됩니다.
또한 주방에서 보시는 벌레는 바퀴의 새끼일수도 있고, 권연벌레 일수도 있습니다.
벌레에 대한 설명이 너무 작아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권연벌레 종류라면 저곡해충이기 때문에 주방에 있는 곡식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벌레가 발생된 곡식은 그냥 버려 주시면 됩니다.
새끼바퀴라면.... 전화 주세요.
저희가 달려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중추절 입니다. 늘 형통하시고, 평안하시길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