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는 큰것은 1밀리미터정도 작은것은 0.5밀리정도에 까만색에 날개가 달려있구요. 컴퓨터 모니터 주변에서 비행합니다. 한두마린줄 알고 약을 뿌렸는데 얼마 지나고 나니 컴퓨터 주변에 수십마리가 죽어잇더군요. 놀라서 방 구석구석을 살펴보니 창문 틀에도 많이 죽어있고... 방금도 조그만 바퀴벌레가 있어서 약을 뿌렸는데 그 작은 넘들이 2마리가 옆에서 꼬물꼬물 죽어가네요;; 이거 무슨 벌레인지 궁금하네요. 사진을 올리고 싶지만 디카가 없는 관계로.. 개미같기도 한데.. 일단 너무 작아요 크기가.. 그래서 더 무서워요. 크면 보고 잡기나 하지.. 작아서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잇다가 가끔 눈앞에 획 나타나는 바람에 기겁합니다. 전부 날개달렸구요. 개미라면 날개 없는 녀석들도 보여야할텐데.. 다 날아요. 방에 가구는 책장하나 컴퓨터 책상. 침대. 옷걸이가 나무로 되있습니다. 제방에서만 나오는거 같은데.. 개미일까요?
설명으로 봐서는 권연벌레일듯 합니다.
권연벌레는 보관중인 곡식류에서 발생하는 저곡해충 중의 하나입니다.
저곡해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해충의 서식환경을 파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곡식류는 소포장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구, 이미 저곡해충이 발생된 곡식류가 있다면 과감하게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곡식의 양이 많아 버리기 아깝다면 곡식을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떡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저곡해충들은 보관중인 곡식뿐 아니라
건강베게로 일컬어지는 수수베게, 메밀베게 등 곡식을 이용한 베게 등을 통해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들이 주로 어디서 발생되는지 잘 한번 살펴 보시고
적극적인 청소와 환경 관리를 시행하면 꼭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