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쥐 때문에 요즘 잠을 설치고 있어 문의드립니다.
얼마전부터 저희집 천장에 쥐가 돌아다니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새벽에 자고 있는데 뭔가 벅벅벅 소리가 시끄럽게 나서 깼더니만 쥐가 천장을 긁어대는 소리더라구요.
정말 매일 잠을 설칠정도로 시끄럽게 긁어대서 요즘 너무 힘듭니다.
한두마리 정도는 아닌것 같고 계속 돌아다니는 소리도 나고, 긁는소리도 나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니 저희집이 3층짜리 연립주택인데 (저희집은 1층입니다) 윗층과의 사이에 있는 합판(?) 같은걸 긁고 있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천장이 뚫릴일은 없다고는 하시는데 , 정말 뚫리는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심하게 긁어댑니다. 바로 옆에서 긁는것 처럼요...
그런데 이상한건 사람이 활동하는 시간에는 조용하다가
새벽에 잠만 자려고 하면 심하게 긁어대서 잠을 못자게 한다는것이라서요..
특정하게 새벽 3~4시쯤에 꼭 그러더라구요.
부모님은 쥐를 잡을수 없으니 그냥 지내라고 하시면서 그냥 거실에 나와 자라고 하시는데 쥐를 피해서 사람이 살아야 한다는게 너무 억울하기도 하고.
도무지 스트레스가 쌓여서 견딜수가 없어 이렇게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의 선에서 어떻게 하면 될지 알려주셨으면 하구요.
정도가 심각해 지면 퇴치 문의도 드릴려고 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이만 언제나 건강하시구요 행복하세요
쥐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방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쥐의 습성과 행동경향성, 종류파악등과 같은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쥐의 먹이와 물 섭취장소, 노는장소, 서식처, 이동경로 파악, 주 침입로, 등… 이 같은 사항을 파악한 후 의사가 처방을 하는 것과 같이 이제 어떻게 쥐를 잡을 것인지 (끈끈이 설치는 어디에 또 약제는 어떤 것을, 침입로 차단은, 주 서식처를 어떻게 공략할 것인지 등..)를 구상하여 실행하게 됩니다.
일반인이 쥐를 완전히 구제하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먼저 실내에 쥐가 서식하고 있다면 쥐약과 쥐 끈끈이를 설치하여 실내 서식 쥐를 구제하고, 외부에서 실내로 침입할 수 있는 구멍을 막아야 합니다.
쥐약을 외곽에도 설치하여 외부에 서식하는 쥐도 구제 하여야만 실내로 침입하는 쥐의 숫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세스코 구제 서비스는 쥐가 실내에 서식하는 경우 2~3개월 이내에 100% 퇴치하여 드립니다.
하지만 쥐는 외부에서 발생하여 지속적으로 실내에 침입하기 때문에(쥐는 번식력이뛰어나서 1쌍이 1년에 최대 1,250여 마리까지 번식이 가능합니다.) 초기에 관리를 받으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평안하시고, 풍요로운 이 가을이 되시길...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