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사는 개미와 기타등등...
  • 작성자 루아
  • 작성일 2006.10.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오늘 빡세게 청소를 하는데 역시 이놈의 빨간 개미가 진저리 쳐질 정도네요. 아파트에서 방역을 하면 좀 없어지다가 다시 생기고...
어제는 자려고 하다가 창문 근처에서 한 줄로 가던 개미를 열심히 잡았습니다. 바닥에 널브러진 십여마리의 개미 시체...
그리고 페로몬 길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걸레로 닦고 잤어요.
이 개미 좀 없애는 건 세스코 부르기 전에는 무리겠고, 줄이는 방법 없나요??

그리고 몇 시간 전에 배를 깎아먹고 음식물 쓰레기 담는 바구니에 뒀더니 금새 쬐그만 날벌레가 생겼어요. 하루도 안 지났는데...
얘네들이 대체 어디서 생기는 걸까요? 분명 바구니도 깨끗이 씻었고 배 껍질에는 아무것도 없었는데...순간 창조된 것일까요?? 이런 날벌레들이 잘 안생기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마지막 질문이요.. 시골에서 가져온 쌀이 오래되니까 쌀벌레가 생기던데 이건 왜 생기는 건가요? 어떻게 아무 것도 없는 데서 이런 벌레들이 생기는지...ㅡㅡ;;; 해충신이라도 있는 걸까요? 아무 것도 없는데서 뿅~하고 생기게 만드는... 이런 쌀벌레 방지는 어떻게??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개미는 전문적인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의 하신 쌀벌레는 온도와, 습도가 맞다면 자체 발생이 됩니다.

따라서 냉장보관해 드시거나,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여 드셔야 합니다.

보이는 벌레를 계속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쌀벌레는 세스코 가정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평안하시고, 풍요로운 이 가을이 되시길...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답변일 2006.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