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한옥집에 있는 개미 퇴치
  • 작성자 궁금한...
  • 작성일 2007.04.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친정집은 한옥을 개조한 집입니다.
주춧돌이 있는데요 그게 거실 옆에 있으면서 장판과 기둥 틈새로 항상
개미들이 소풍을 나옵니다.

근원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파트처럼 밀폐된 공간이 아닌지라...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희 엄마 괴로워하시고,

4살난 우리 아들은 개미 잡느라 바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아파트에 나오는 개미들...많지는 않은데...몇 마리가 가끔
출현하거든요. 혹시 방제 작업이 필요할까요?

아~ 그리고 또!!!
화장실 욕조 구멍을 열어놓으면 가끔 쥐며느리처럼 생긴 조그만 벌레가 가끔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것도 좀....

현재 고객님 친정댁에서 보이는 개미는 검정개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정개미는 실 외 서식종 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실내로 들어와 문제가 되기 합니다.

현재 세스코에서는 애집개미(가주성)만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실외종은 완전박멸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서비스 진행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 외종은 서식처가 집 내부가 아니고 외부에서 유입되기 때문에 제거하기 매우 까다로워 산업체에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술연구소에서 연구중 입니다.

또한 쥐며느리도 세스코 가정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쥐며느리중 둥글게 몸을 웅크릴 수 있는 녀석이 있고 길게 뻗는 녀석이 있습니다.

쥐며느리는 주로 습기가 충분한 곳에서 서식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아래 부분, 화분 하단부, 오래된 문 틈새 등에서 서식하는 곤충 입니다.

즉 습기 있는 곳에 습기제거와 함께 2주에 1회 이상 청소를 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쥐며느리는 인체에 해가 없다고 보고 되었지만 서식처가 그리 깨끗하지 못한 곳이기 때문에 2차 감염에 위험은 항상 존재 합니다.

살충제 보다는 현재 발생 지역을 먼저 정리 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댁에서 보이는 개미가 노란색의 작은 개미라면 더 확산 되기 전에
초기에 방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행복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답변일 2007.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