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화랑곡나방 퇴치
  • 작성자 이승민
  • 작성일 2007.04.12
  • 문의구분 채용문의

집안에 보름전부터 화랑곡나방이 생겼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여 보니 곡식류에서 발생한다고 해서 쌀들은 모두 하나의 쌀독에 모아서 그안에 화랑곡나방 퇴치용 약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말린음식류(라면, 차팩 등)등 또한 점검해 보았으나 이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5마리전후로 매일 잡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디서 나타나는지 구석구석 뒤져서 다 잡았다고 생각했는데도 또 나타나곤 합니다. 크기를 살펴보니 큰놈부터 이제 막 부화했는지 작은 놈까지 다양합니다. 오늘도 6마리를 잡았군요..-.-

집은 실평수 28평정도 되며 16층에 아파트입니다. 쌀독에 약을 넣어두었으니 이제 애벌레의 원인은 없다하더라도(약을 넣기전에 쌀을 검사했는데 쌀은 벌레가 전혀 없었음.. 다른 곳이 원인일듯 한데..) 발생가능한 곳이 또 어디일까요?? 음식물통을 씻는 뒤베란다 하수구?? 화장실?? 앞베란다 하수구?? 찬장위?? 옷장위?? 좀 도와주세요~~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좀 가르쳐주시구요~~ 만약 세스코에 방제신청하면 비용은 얼마인지.. 또 완전 박멸가능한 것인지.. 꼭 좀 부탁드립니다. 이넘들 이제 지긋지긋 합니다.

화랑곡나방은 고객님께서 아시는 바와 같이 저곡해충입니다.

쌀에 이상이 없다면... 보관중인 한약재, 건어물, 기타 베게속이 메밀이나, 수수일 경우 이곳도 같이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벌레가 발생된 곡식은 버리시거나, 냉장보관해 드시면 됩니다.

보이는 벌레도 계속 제거해 주신다면 점차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답변일 2007.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