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옥탑방으로 이사 왔는데요...
  • 작성자 배고파
  • 작성일 2007.05.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옥탑방으로 이사왔는데요...
방,화장실,부엌에 온갖 벌레들이 가득합니다. ㅠ.ㅠ
남자 엄지손가락만큼 큰 새카만 바퀴벌레와, 화랑곡나방, 집게벌레 등등...
정말 미치겠습니다. 약을 뿌려도 소용이 없고, 붙이는 약을 설치해두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바퀴벌레도 기존에 보던 바퀴벌레랑 틀려요... 진갈색은 봤어도 그렇게 크고 까만 바퀴벌레는 처음이에요... 그리고 집게벌레하고 화랑곡나방은 어찌나 많은지... 도저히 사람이 살 수 없는 정도랍니다. ㅠ.ㅠ
어쩌면 좋죠? 짐들만 옮겨놓고... 친구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ㅠ.ㅠ
누가 그러던데 개미가 있으면 바퀴벌레가 살지 못한다하던데 차라리 개미를 잡아다 놓는게 좋을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개미가 있다고 하여도 바퀴랑 영역다툼이 없다면... 같이 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고객님댁에서 보이는 바퀴는 외주성 바퀴입니다.

바퀴의 크기가 어른손가락 2~3마디 이상 이라면 외주성 바퀴로 음식물이나 물을 구하기 위해 집안으로 들어와 문제가 된듯 합니다.

창문틈이나 방충망등을 잘 살펴 보시고, 틈이 있다면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하수구, 씽크대 배수관등도 막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음식물, 물관리도 잘해 주시고, 특히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주성 바퀴는 이런 서식지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외주성 바퀴는 완전 박멸이 어려우며, 정기관리로 바퀴의 침입을 막아 주시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또한 문의 하신 화랑곡나방은 저곡해충으로 집안에 보관중인 곡식이나, 마른 한약재등에서 발생이 되니 집안에 있는 모든 곡식을 점검하시고, 벌레가 발생된 곡식은 버리시거나, 냉장 보관해 드시면 됩니다.

집게벌레는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가정집에서 발생가능 한 장소는

1.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2. 오래된 화분 밑
3. 방치해 놓은 물건 하단부
4. 오래된 씽크대 틈새
5.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깨끗하게 청소한 후 타일 틈새 또는 변기 틈새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 등을 이용하여 막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은 무초산 실리콘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산형은 산성 + 콘크리트는(알카리성)= 응집반응(각각 일어남)이 일어납니다.

설명 드린 곳을 잘 관리해 주시고, 보이는 벌레를 계속 잡아 주신다면
점차 없어질 것입니다.

화랑곡나방과 집게벌레는 세스코 가정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답변일 2007.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