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녘에 방에서 거미를 발견했습니다. 사진에 있는 거미는 제가 찍은 것은 아니고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거의 흡사하게 생겼다 싶어서 올립니다. 저거미가 맞을겁니다.
이 거미의 종류는 무엇이며 해로운 것은 아닌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잡긴 했지만 또 있을지 몰라서 걱정되네요 ㅜㅜ 살면서 이렇게 큰 거미는 처음 봤습니다. 크기는 엄지손가락만 하네요. 다리두 무지 길고 ㅡㅡ
거미의 종류가 너무많아 사진으로는 종류의 확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거미는 주로 다른 곤충류를 섭식 하는 포식자이며,이 과정에서 많은 해충을 제거하므로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대부분의 거미들은 독액을 분비하지만 보통 인간에게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며, 대부분 야행성이며, 물린다 하더라도 벌의 독성보다 약합니다.
거미는 거미집을 만들어 먹이가 포획되기 만을 기다리는 종류와, 스스로 이동하며 먹이를 직접 포획하는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문제되는 거미류는 전자인 경우입니다.
거미 등의 기타 벌레들이 유입되지 않도록 방충망 틈, 창문 틈 등을 잘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거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살충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거미줄에 알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거미줄까지 완전히 제거해야만 추가 발생되는 거미가 없어질 것입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