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은지 10여년 가량된 연립주택(빌라)에 거주하고있습니다. 8가구
비교적 상태는 양호합니다. 매달 집집마다 1만5천원씩 수금하여 매달 2회 청소하고있거든요 한달에 한번은 대청소까지...
저가 곤충류에 트라우마가 있어서 20대 중반인 남자인데 벌레가 몸에 붙으면 심하게 울기까지 합니다;;
5년전부터 바퀴벌레가 발생하였는데, 제작년까진 저의집만 시중판매하는 살충제(레X드)등으로 매일 집에 뿌려댔지요..
그러다가 작년부턴 저의집만 하니 다른집 바퀴가 저의집으로 침투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계단에서 바퀴벌레 발견)
그래서 그동안 조금식 모인돈으로 먹이형 바퀴벌레 약과 살충제 연막등을 사서 집집마다 나눠주고 주말에 날을 정해서 연막살포 마스크쓰고 살충제 살포 먹이형 4튜브를 빌라 전역에 뿌렸습니다.
그런후 바퀴벌레가 거의안보이더군요
허나..
올해!!!
엇그제 부터 바퀴벌레가 3마리 발견되었네요
한마리는 제방 2마리는 주방
한번 방역을 하고나서도 잠깐 눈가리기뿌니안되는건가요?
너무 난감하네요
바퀴벌레의 사이즈는 3-5cm정도 되고 색상은 짙은 갈색입니다. 고동색 이라고 하면되겠네요
먹이등에 내성이 생겨서 그런지 의심이 되기도하고요
세스코에 견적의뢰를 하였는데...
그동안 모아둔 돈으로 빌라 한동 전체 방역은 부담이 심해서 ...-_-;;
모쪼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음 바퀴의 형태로 봐서는 외주성 바퀴로 서식처가 외부에 있기 때문에 집안을 관리 하셔다면... 엄한곳에 약재를 쓰신바와 같습니다.
또한 연막제는 바퀴를 죽이는 것이 아닌 외부로 쫓아내는 효과가 있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와 서식을 하게 되지요.
또한 알집이 있는 상태에서 약재에 노출이 되였다면 새로 태어나는 바퀴는 당근 내성이 생겨서 태어나게 되여 같은 약재에는 반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솔직하게 외주성 바퀴는 서식처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완전박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더욱이 개인이 찾아 제거하기란 어려움이 있습니다.
외주성 바퀴가 문제가 된다면 전화 주세요.
번호는 아시죠? 1588-111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