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런거 여쭤 봐도 될런지 ㅋㅋ
  • 작성자 고민남
  • 작성일 2007.06.20
  • 문의구분 기타문의

제나이 20대 중반..여친나이 20대 중후반..

저는 대학교3학년 복학생이고 여친은 졸업후 바로 취직하였습니다..(공무원)

3년 넘게 사귀었는데..언제 부턴지 결혼에 대한 압박이 다가오기 시작하더군요..

여친과 결혼하기 싫은건 아닌데 결혼후의 생활이 행복할것 같지만은 않을것 같은 생각이 들면서

여친에게서 맘이 멀어지기 시작했습니다..(맘이 멀어져서 이런생각이 들은걸지도....ㅠ)

여친의 집은 기독교.. 저의 집은 불교입니다..여친은 그냥 그런데 여친어머님이 무지 독실하셔서;;

저는 그냥 종교 둘다 접고 그냥 서로를 믿자고;; 하니 여친은 그럴순 없다고..;;;

종교차이 뿐만 아니라.. 여친의 집은 부모님이 어릴때 이혼하시고 현재 어머니와 여동생(사립지방대 2학년)이 함께 살고 있으면 여친은 지방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새장가를 가셨구..;;;;아버님이 간간히 생활비는 보내주시는듯...하지만 새장가를 드셨으니 조만간 생활비는 끊길테고 여친 어머니는 일을 안하시는듯 하구요..그리고 현재 사는집은 임대아파트..

아마 조만간 생활비와 여동생 학비는 여친이 책임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저희집이 엄청 잘난집이어서 하는말은 아니지만..여친집이 평범하지 않은집이기에;;저희 집은 부모님다계시고 어머니는 회사 다니시고 아버지는 조그만 사업운영..)

저희 어머니께서는 취직전에는 말씀이 없으시다가 공무원이 되고나니 잘해주라며..잡으라고;;;하지만 어머니도 여친 집안에대해서는 좋은말씀 없으시고..조건보고 연애하는것은 아니지만 이런상황에서 더 시간이 지난다면 어떻게 될지...ㅠㅠ일찍 정리하는편이 나을까요?그리고 이 여친이 제가 처음으로 사귄 여자입니다..사람들은 흔히 그러던데 여자를 많이 만나보라고..아직 젊으니 좀더 만나보는게 좋을지..ㅠㅠ 여러가지로 힘들고해서 잡고 싶기는 한데 그런이유로 잡는것은 못된것 같고..그리고 오래사귀어서 그런지 편하고 정도 많이 들구..참 힘드네요..ㅠㅠ 따른 편으로는 다른 여자도 만나보고 싶기도 하고..(나쁜뜻은 아니에요..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ㅜㅜ

올려 주신 내용을 보니 조금은 갈등을 하시기는 하지만 결정을 하신 듯 합니다.

결정을 하셨다면 결정하신 대로 진행을 하세요.

언제나 사람은 평생을 갈림길에서 선택을 하게 되여 있습니다.

선택은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가 따르긴 하지만 본인이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그래도 후회의 강도가 조금은 낮다고 생각이 듭니다.

답변이 무겁게 된 것 같지만 법은 따로 없습니다.

내가 만들어 가는 법이 최선이지요.

답변일 2007.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