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엄지손가락만한 바퀴를 며칠에 한마리씩 보았습니다.. 두번은 방에서 어슬렁 거리는것도 보았구여 ....근데 오늘 우연히 이불위에 좁쌀만한 검은게 기어다니는 거에요 더듬이도 있고 바퀴벌레 같던데 확실히 바퀴벌레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어요...세마리나 보았는데 ㅠㅠ 제가 화장지로 눌렀는데 잘죽지도 않고 엄청 빠르더라구여 ..아기가 있어서 넘 걱정입니다 ...방에 들어온 바퀴벌레가 새끼를 깐걸까여?
현재 이불에서 보신것은 바퀴의 새끼가 아닌 권연벌레 인 듯 합니다.
권연벌레는 보관중인 곡식류에서 발생하는 저곡해충 중의 하나입니다.
저곡해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해충의 서식환경을 파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곡식류는 소포장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구, 이미 저곡해충이 발생된 곡식류가 있다면 과감하게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곡식의 양이 많아 버리기 아깝다면 곡식을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떡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저곡해충들은 보관중인 곡식뿐 아니라
건강베게로 일컬어지는 수수베게, 메밀베게 등 곡식을 이용한 베게 등을 통해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들이 주로 어디서 발생되는지 잘 한번 살펴 보시고
적극적인 청소와 환경 관리를 시행하면 꼭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바퀴의 크기가 어른손가락 2~3마디 이상 이라면 외주성 바퀴로 음식물이나 물을 구하기 위해 집안으로 들어와 문제가 된듯 합니다.
창문틈이나 방충망등을 잘 살펴 보시고, 틈이 있다면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하수구, 씽크대 배수관등도 막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음식물, 물관리도 잘해 주시고, 특히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위에 설명을 드린대로 관리하셔도 바퀴가 계속 보인다면 전화 주세요.
저희가 달려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