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이 약관의 나이심에도 불구하고 더군다나 지병을 얻어 불편하신몸을 뒤로한체 민간방역회사(세스코말고) 소독일을 하신지 1년이 다되갑니다.
좀 그만두라 그만두라 그렇게 잔소리를 해도, 자식에게 짐되기 시러하시는거 같아 그러시는지 전혀 그만하실생각을 안하네요. 1년여를 근무하시면서 참 힘드시게 일하시는건 당연했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좀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가끔씩 그런말씀을 하셨습니다. 약묻은 손인지 모르고 눈비볐더니 눈따갑더라, 약때문에 코가 매워서 혼났다 등등 그런말씀을 가끔하시어,
저또한 화공을 배운사람으로 위험성물질에 대하여 잘 알고 있기에 큰일난다고 조심조심 또 조심하라고 하여도 연세있으신 어르신인지라, 위험성에 대하여 잘 인지하지 못하시는거 같습니다.
사실 화공이라 이공계통 실험실계신분들이라면 그 어떤 화학물질이라도 유기, 무기 어떠한 물질이라도 극위험이라는건 잘아시잖아요??
그런데 좀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요며칠부터 계속 원인모를 발열 동통, 구토, 등등 원인모를 증상에 거의 실신하실거 같습니다. 그런데도 일을 나가시니 미치고 환장할노릇이죠.
그래서 가만생각해보니, 이거 해충약 중독아닌가 싶어서 급히 문의할곳이 없어 문의드려봅니다.
근무하시는 민간방역회사에서 쓰이는 약품은 정식명칭은 잘모릅니다만 케오백이라는 약품을 사용한다는 정보이외에 잘모르겠습니다. 분명 제생각에 소독약의 경우 유기물로 구성된 극위험화학물질인듯 싶은데....(정확한 성분은 모르겠고)
그래서 문의드려봅니다. 보통 바퀴벌래, 개미 해충소독약으로 어떠한 성분계통의 소독약을 사용하는지요??
세스코는 대형회사이니 자체개발한 소독약을 사용할거 같아 제 질문에 답변이 안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그래도 동종업계에 근무하는분들이니 어떠한 약품이 쓰이는지는 알지 않을까 해서 문의드려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궁금한건, 보통 체내수은중독검사라던지, 이러한 검사를 실시하고는 합니다. 그럼 이런 소독약 중독검사도 현재 시행하고 있는곳이 있는지 혹시 아시면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성분을 알면 이성분에 대한 인체내 중독검사가 가능하겠죠?
기타 주의사항이라도 알려주신다면 고견 깊시 새겨듣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문제는 제가 답변을 드릴만한 사항이 아니며 또한 이곳에서는 약재에 대한 설명을 드릴수 없게 되여 있기에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 할 듯 합니다.
어머님께서 편찮으셔서 뭐라 말씀을 드릴수 없네요.
우선은 안정을 취하시고, 어머님께서 다니시는 업체에 문의를 하셔서 원인을 찾으시는 것이 제일 빠른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어머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