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사는 유학생입니다.
부엌쪽에서 뭔가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났는데 처음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좀 전에 설마 하는 생각에 가봤는데 감자를 담아둔 비닐봉지 주변에 쥐똥이 20개 정도 있는 겁니다.
여기서부터 질문.. 꼭 하나씩 답변해 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1. 똥이 20개 정도면 한마리만 왔다 간 걸까요?
2. 지금은 소리가 안나는데 그러면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간 것일까요? 아니면 싱크대 주변에 잠복해 있는 걸까요? 왔던 곳으로 안가고 집 내부 어딘가에 잠복해 있을까봐 돌아버리겠습니다.
3. 만약 돌아간 것이라면, 싱크대 배관 주변 틈으로 나온 것 같은데 거기만 막으면 다시는 안올까요?
4. 근데 왜 그 짧은 시간에 똥을 싸고 갔을까요? 쥐는 원래 아무데서나 똥을 싸나요? 혹시 쥐의 습성상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닌지... (또 오겠다는 의미라던가.. -_-;;)
쥐랑 같이 살고 싶지 않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꾸벅.
^__________________^
쥐로 인해 많이 놀래 셨겠네요.
똥의 숫자로 몇마리가 다녀갔는지 확인에 어려움이 있지만 한 마리가 아닌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쥐똥이 있다면 쥐들이 놀이장소나 기타 쥐들의 한 장소로 인식이 됐다는 뜻이며 다시 들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쥐의 서식처는 외부에 있으며 쥐들만의 출입통로를 통해 유입이 되기 때문에 출입로를 찾으셨다면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것은 쥐들이 금방 뚫을 수 있기 때문에 말랑한 것이나 기타 철 수세미 같은 것으로 관리해 주시되 자주 확인 해 주셔야 합니다.
쥐 똥이 발견된 주위에 쥐 덫이나 끈끈이를 설치하여 관리해 주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