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에 얼마 전부터 개미가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짜증나서 세스코도 보고 네이버 지식인쪽도 보니까
집에서 나오는 개미는 애집개미라는데 생긴 사진보면 꼭 애집개미처럼 생기진 않았어요..
세스코에서 해충 정보 보니까 머리는 먼지다듬이처럼 생겼어요.
그리고 콘푸레스트를 주방 밑에 창고 비슷하게 넣어 두는곳(주방 기구라던지 넣는 곳)에 놔두고 나중에 먹으려고 꺼내려는데 거기 개미가 3~4마리 보여요.
그리고 오늘도 화장실 벽에 3마리가 막 기어다니고요. 제 방 책상 위에도 한 두마리씩 꼭 오다녀요.
진짜 짜증나 죽겠어요.
없애는 방법 없나요?
지식인 보면 설탕 뿌려라 이러는데 그러면 여왕 개미가 위기 의식 느껴서 서식처 옮기거나 알을 더 많이 낳는다던데..
세스코 신청하는데 온라인 견적 보니까 21만원이 들더라고요..너무 비싸서 말해보면 할 순 있을 것 같은데 요즘 아빠가 직장일로 좀 그런 것 같아서..
그리고 세스코맨 답변 보니까 개미가 나와서 무슨 애기 기저귀 샘플 가방 보니까 군집이 있어서 죽였더니 안 나온다는데 저는 근원지가 어딘지도 모르고 제가 남자이긴 한데 벌레 진짜 싫어하거든요..
모기, 개미, 거미 이런거 =ㅅ= 모기는 진짜 미친놈처럼 생겨갖고..
방법 없나요 ㅠ
없애고 싶은데..
또 개미가 애기를 문다며요..제가 띠동갑 동생이 한 명 있거든요..
방법 없나요~
개미는 방법이 없습니다.
더욱이 애집개미라면...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