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파리알 인가요?
  • 작성자 JSP
  • 작성일 2007.08.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만 3세의 남아를 둔 엄마입니다.
평소 더러운 것을 못 보는 성격이라 더러운 것은 보이면 치우고
날파리나 초파리 같은 게 생겼다 싶으면 바로바로 쓰레기를 내다 버리곤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후에 쉬파리 인지 금파리 인지 한 마리가 떡 하니 소파에 앉아있더군요. 집을 쉴 새 없이 치우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있지, 밖에서 날아들어왔나보다 생각하며 키친타올로 죽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게 저녁때 우연히 소파 근처를 보니 하얀 알 같이 보이는 것들이 소파 주변에 수없이 떨어져 있는거예요.
아이가 과자 부스러기인 줄 알고 손으로 뭉개며 놀고있던데 이게 혹시 파리 알인가요???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보통 파리들이 굉장히 날쌘데 그 파리는 행동도 느리고 몸이 무거워보였어요. 굼떠서 저한테 잡혀 죽었겠죠. 혹시 몸속에서 부화를 하거나 아니면 알을 낳고 있었던가요?
소파에서도 그럴 수가 있나요?

걱정되어 인터넷 검색을 해 봤더니 쉬파리의 경우 유충을 낳기 때문에 알이 나올 린 없고
금파리나 다른 종류의 파리라면 알이 가능한 얘기인 것 같은데
샤프같은 것으로 찍으면 생기는 점 만한 하얀 알갱이들입니다.
알이 맞는 지 가르쳐 주세요. 너무 걱정되어 재빨리 뒤처리를 하느라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만, 어떻게 해야하나요?
빠른 답변 부탁드릴게요....파리알이라면 아들한테 나쁜 영향을 끼칠까봐 너무 걱정입니다.

설명으로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재 처리가 된 상태라면 그 주위를 깨끗하게 다시 한 번 더 청소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큰파리는 외부에서 발생하여 창문이나 기타 물건에 묻어와 들어온 것이므로 계속적으로 눈에 띄이기는 어렵습니다.

여름이라 외부 발생된 파리등 기타 벌레들이 유입이 되기도 하니 그때 그때마나 처리해 주시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답변일 2007.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