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며칠전 새로 이사를 했습니다
전체 15층 아파트에 5층 짜리(40평대이고 한층에 4세대)인데 첨에 개미가 몇마리 보이더니
며칠전 먹다흘린 게살에 새까맣게(새빨갛게?) 모인 개미(줄서서 달려듬, 한줄은 전기 콘센트함 밑에서 또한줄은 씽크대 틈사이로…)를 보았습니다. 그순간 좌절…하다 세스코 홈페이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개미습성, 구제시 유의사항 등은 잘 설명이 되어있어 어는정도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질문이 생깁니다
정말 궁금한 사항인데…답변 부탁드립니다
(1)아파트같은경우 어떤 세대에 개미가 보이면 여왕개미가사는 군체가 그세대에 있다고 봐야 하나요?(그럴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2)만약 그럴확률이 적다면 여왕개미가 사는 군체가 옆집이나 윗집 등에 있어도 개미가 보이는 세대의 구제만으로 완전 박멸이 가능한가요?
(3) 제가 이런 질문를 드리는 건 아파트 같은 경우는 이웃과 밀집되어 살기 때문에 한세대만 방역을 해서 효과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아파트에 소독담당자가 상주하고 있다는데 아직 방역신청 안했음)
*저도 개미가 보이는 해당세대의 방역만으로 완전 박멸이 가능하길 진정으로 바라고 있는 사랍입니다^^
애집개미라면 보이는 댁에서도 충분히 여왕개미가 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애집개미는 한 군체당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가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약제 사용시 조심 하셔야 집안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답니다.
고객님댁만 없애도 이웃에서 여왕개미가 다시 온다면 다시 전화 같이 발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셔야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