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안에서 갑자기 쥐가 갉아대는 소리가 들려요..
  • 작성자 김성미
  • 작성일 2007.10.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다가구 2층에 살고있는데 오늘 낮에 갑자기 냉장고 뒤쯤에서 쥐가 갉아대는 것 같은 소리가 들려요. 놀래서 어찌할바를 모르고 있다가 일단 방문을 닫는 중에 그소리가 커서 사라졌는지 그때부터 소리가 나지 않네요. 어찌해야 할 지 걱정이예요. 남편은 출장중이라 아이들과 공포에 떨고 있는데.. 주방옆에 보일러실이 있어 음식물쓰레기 봉투, 양파, 감자, 고구마 등을 보관하고 있고 세탁기도 있어요. 창문은 아주 잘 닫고 있는데 다른 통로가 있는걸까요? 아님 제발 쥐는 아니길 바라는데... 어찌해야 할까요?

쥐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방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쥐의 습성과 행동경향성, 종류파악등과 같은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쥐의 먹이와 물 섭취장소, 노는장소, 서식처, 이동경로 파악, 주 침입로, 등… 이 같은 사항을 파악한 후 의사가 처방을 하는 것과 같이 이제 어떻게 쥐를 잡을 것인지 (끈끈이 설치는 어디에 또 약제는 어떤 것을, 침입로 차단은, 주 서식처를 어떻게 공략할 것인지 등..)를 구상하여 실행하게 됩니다.

일반인이 쥐를 완전히 구제하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먼저 실내에 쥐가 서식하고 있다면 쥐약과 쥐 끈끈이를 설치하여 실내 서식 쥐를 구제하고, 외부에서 실내로 침입할 수 있는 구멍을 막아야 합니다.

우선은 집안을 잘 살펴 보시고, 쥐가 들어올 만한 구멍이 있다면 철수세미 등으로 관리해 주시고 그래도 쥐가 확인이 된다면 전화를 부탁드립니다.

번호는 1588-1119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답변일 2007.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