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개미가 늘었습니다.
  • 작성자 개미싫...
  • 작성일 2007.10.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 봅니다.

저희는 단독에 살고 있어요. 마당도 있구요... 밖에는 나무가 많다고 보시면 되구요... 집은 지은지는 31년째 되고, 중간에 수리한지는 한 15년정도요?? ㅡㅡ;;
안에 나무 재질을 써서 그런가. 요 한달새부터 개미(아주 조그만 녀석들이요)가 아주 끓고 있습니다. 정말 안다니는데가 없네요... 제 방은 음식물이 전혀 없는데도 돌아 다녀요... 도대체 얼마나 많다는 것인지... ㅡㅡ;;
인터넷에서 잡스가 좋다고 해서 집안구석구석에 뿌려 놓았지만 냄새만 맡지 물고 가질 않네요...
잠시 적어졌나 싶더니만 어느새 더 많아진겁니다..
가족들도 노이로제 걸릴 지경이예요... ㅠ.ㅠ
빠르긴 얼마나 빠른지.. 작은놈들이라 잘 뵈지도 않고... 아주 짜증 만땅입니다...
깨끗하게 청소도 해봤지만 (음식물이 없는데도) 더 많아지는것은 어떤 경우인지요...

궁금한 것은요...
아파트가 아니라 단독주택일 경우도 박멸이 가능한지요?(밖에를 보면 개미가 떼를 지어 원정 다니는것을 심심치 않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비용은 어느정도 인지요?
오래된 집인데(이사는 2년 후에나 계획하고 있습니다.쩝) 나무 재질이 삭아서 그러는지 등등이 궁금합니다...

수고하시구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는 여왕개미 및 알까지 퇴치를 하게 되지만 혹시 남아 있으면서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게 되는 개미를 30일후 2차 서비스로 완전히 퇴치를 하게 됩니다.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게되며 초기비용은 면적에 따라 틀리게 됩니다.

그러나 개미는 이웃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하게 되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언제든지 저희 해충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해충관리를 해드려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드립니다.

서비스 시간은 고객님 댁 점검 후 결정 됩니다. 최대 30~40분 이내 입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하셔도 됩니다.

만약 확인 후 애집개미가 아닌 다른 종류일 경우는 서비스 및 비용에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일 200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