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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서비스...
  • 작성일 2007.11.15
  • 문의구분 기타문의

서비스직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여러가지 문제점(고객응대, 데스크비우는거등) 지적해주셨는데
답변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그런 상황들을 답변을 하면 변명이라 생각하시는 분이시거든요
도와주세요




지적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지만


한창 일을 열심히 하다가 물 먹으러 자리를 뜨면 자리를 비웠다고 하지를 않나


바쁜 전화통화 속에 애인전화가 와서 받자 마자


요즘에는 일들 안하고 사적인 전화만 한다고 하는 등...


이상하게 꼭 윗사람이 볼 때만 지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윗사람은 누가 일 잘하고 누가 일 안하고 농땡이를 피는 지를


더 중요하게 보는 경향도 있죠. ㅡㅡ^




고객님의 경우에는 사장님이 문제점을 지적할 때,


그냥 모두 인정(욱 하시지 말고요.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부족한 점을 알려주셔서 제 발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장님이 말씀하신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렇게 몇 번하면 사장님께서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그래도 자기의 잘못을 잘 인정하고 더 열심히 하려는 자세가 좋아보여~!


이러면 이제 굳이 잔소리를 하지 않더라도 열심히 하겠지 하는 생각에


어느 순간부터는 잔소리를 안하시게 되겠죠. *^^*





뭐 이런 것이 다 치사하고 못해먹겠다면 직접 사업체를 운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전 회사의 윗사람과 똑 같이 되어가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답변일 2007.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