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갈색이 싫어졌어요..ㅠ.ㅠ
  • 작성자 이화연
  • 작성일 2010.06.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옛날 집에서는 개미떼가 그다음 집에서는 지네,돈벌레가
그리고 현재 살고 있는 집에서는 바퀴벌레 때문에
우리 세식구 노이로제 걸렸답니다...ㅠ.ㅠ

이번 4월 처음 이사왔을때 이곳저곳에서 좁쌀보다 약간 큰
바퀴들이 몇마리씩 나오길래 그때마다 남편과 번갈아가며 잡았어요
그러다 지난달 부터는 어른 손가락 두마디 정도 되는 크기의
왕바퀴가 안방과 거실 베란다 이렇게 세번을 잡았죠..
요런 바퀴는 남편도 징그럽고 무섭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뭐 무아지경 상태, 정신혼미 지경입니다....
그 이후 숙면이 어렵고 컴을 하다가도 거실 창문에서 날아가는
참새떼만 보아도 가슴이 벌렁거리고 온몸이 근질근질
갑자기 열이 오르고 불안,초조 기타 등등이네요...

무엇보다 4살된 딸아이가 있는데
작은방에서 놀던 아이가 갑자기 무섭다고 뛰어나오더니
그 이후 그 방에 절대로 들어가지 않으려 하는걸로 보아
아무래도 바퀴를 보지 않았나 싶거든요

쎄스코님 저희집에 살고 있는 초미니 작은 바퀴들과
가끔씩 보이는 왕바퀴는 뭐죠?
저 무서워서 조만간 결정을 내릴 예정인데 궁금해서요
오늘 당장에라도 또 나올줄 모를 이 갈색의 정체들
어디서 살고 있는 걸까요?? 대답해주세요...ㅠ.ㅠ

고객님 댁에 문제가 되고 있는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라면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 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 합니다.

바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의 서식처나 이동경로를 확인 후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끔 서비스 진행이 된답니다.

신청하시면 한 달 간격으로 두 번의 집중관리를 통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를 깨끗이 퇴치해 드리지만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려워 매달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독일바퀴의 경우 한달 간격으로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받게 되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는 다 깨끗하게 퇴치가 가능하지만 오래된 건물이나 건물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내부에 바퀴의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비용은 면적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되며, 만약 100㎡ 이라하면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69,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렵고 환불대상에서는 제외가 되며 독일바퀴도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통해 현재 문제되는 바퀴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바퀴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 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 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66,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한 달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진행 중에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 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