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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환불
  • 작성자 강진영
  • 작성일 2010.10.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신수동고객 강진영입니다.

저의 불만은 환불건때문입니다.

저희집에 처음 바퀴벌레가 보인때는 5월달입니다.

바퀴벌레치곤 엄청큰것이 붉은끼가 도는게 깜짝놀랐습니다.

어디로 전화를 해서 해결을 해야하나 고민하던차

아무래도 많이알려지고 광고를 하고 있는 세스코가 낫지 않겠나 싶어

세스코로 전화를 하여 방문예약을 하였습니다.

약 17만원돈을 들여 두번 방문하여 봐주시는 방식으로 하였지요.

5월27일 처음 방문하셔서 봐주셨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바퀴벌레는 나오지 않는 듯하였습니다.

두번째 관리인 6월19일 두번째 방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방문이 있고 나서 일주일에 한번씩 새벽마다

바퀴벌레가 변기통, 문짝, 틈새 주위에서 나왔습니다.(모두 화장실)

저희집 바퀴벌레는 담당자님 말씀으로 외곽바퀴벌레로 하수구에서

서식하는 미국바퀴벌레라고 하였습니다.

하여 환불이 안되는 부분이라고 처음부터 말씀을 하셨구요.

하지만 두번관리가 끝나니 어째 전보다 더 자주 나오는 듯하였습니다.

그래서 7월 8일 세스코 해피콜이 왔을때 불편한 사항을 이야기하였고

담당자님께서 다시한번 서비스 차원에서 봐주셨습니다.

그리고 매달관리로 갈지 정기관리로 갈지 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외곽바퀴벌레는 매달관리받아야하는 대상이긴 하지만

저희집에는 많이 살고있는것 같지않으니 저희를 배려하여 정기관리로 돌려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많이 살고 있는것 같진않지만 화장실 천장에서 긁는소리가 나고 그 틈새근처에서 자주 발견되는걸로보아 천장에서 살수도 있다 말씀하셨었고 저또한 천장에 뭔가 있다 생각했습니다.)

하여 저희는 정기관리로 넘어갔고 매달 약 2만원돈 되는 돈을 지불하며

4개월 후 한번 오셔서 봐주시고

그때 상황을 보아 매달관리를 할지 아니면 또 정기관리를 할지 아니면 끊을지 정하기로 하고 돌아 가셨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도 몇번나와

화장실에 틈새란 틈새는 테이프로 다 막아 지금까지 매주 그테이프를 갈아주며 살고 있습니다.

그 후로 테이프 덕분인지 나오진 않았지만 소리는 계속 들리지요.

또한 혹시라도 나올까봐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있었지요.

외곽바퀴벌레라 들어오는걸 막을순 없지만

집에서 서식하지 못하도록 해준다는 목적으로 관리를 받았던 것인데

전혀 고쳐지지 않아 불만이였지만

담당자님께서 오셔서 꼼꼼히 봐주시고 관리를 받은건 엄연한 사실이기에

처음 납부한 약 17만원돈은 환불요청하지 않습니다.(계약조건에 있었구요)

하지만 매달 약 2만원씩 납부하고 4개월째되는 10월 관리받기로 한 그 금액에서 대해서는 환불요청을 하는 바입니다.

일단 나아지는것을 못느낀것도있지만 저희가 개인사정및 바퀴스트레스로 인해

인천지역으로 이사를 가기때문입니다.

오늘 마침 담당자님께서 연락이 오셔서

위와 같은내용을 다 말씀드렸으나 안된다고 하십니다.

매달관리인것을 정기관리로 넘겨준 것은 고객의 입장을 생각한 배려라고 말씀하시면서

관리받지않은 건에 대한, 환불의 배려도 베풀어주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예를 들어 헬스장에서 3개월 헬스를 끊어도

1개월만 다니고 환불을 요청할때 2개월분에대한 금액은 환불하도록

나라에 법이 그렇게 되어있습니다.

헌데 어찌하여 세스코는 정기관리라는 목적으로 관리받지 않는 건에 대해

환불요청하는데 돌려주지 않는것입니까?

그리고

7월달에 서비스차 오셔서 정기관리를 끊을때 제가 물어봤습니다.

"정기관리를 하는 도중에 바퀴벌레가 너무나와 원래 오기로한 10월말고
9월달에 오게되면 어떻게되나요?"

라고 했더니 그럼 추가로 더 관리를 받는것이기에 돈을 따로 납부하고

10월달에 또 온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또 전화오셔서 환불요청하였더니 안된다고 하며

서로 이야기가 오고가던 중 제가

" 정기관리라고 해서 제가 뭐 더 관리를 받은것도 아닌데 왜 환불이 안되나오" 라고 했더니

만약 벌레가 많이나와 10월 전에 오게되면 그땐 추가관리로 따로 돈이 안나간다고 했다고 하는겁니다.

하지만 전 7월달에 추가비용 또내고 10월달에 받기로 한 관리도 돈을 그대로 납부하며 또 돈을 내야하는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똑똑히 기억하고 있는 이유는 이건이 이해가 되지않아 여러번 물와봤고

제옆에 있는 언니또한 들어 기억하고 있습니다..

전혀 앞뒤가 맞지않으며 말도 계속 다른데 제게 하시는말씀이라곤

그것은 외곽바퀴벌레로 환불이 되지않는거라고 약관에 나와있으니

다시 읽어보라고 합니다.

허나 약관에 외곽바퀴벌레는 환불이 안된다는 조항은 있지만!!

정기관리시 어떠한!! 사유로도 환불이 안된다는 약관내용은 없었으며

혹 있다하더라고 그내용에 대한 중요한 안내는 받지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지금 제가 환불요청하는이유가

외곽바퀴벌레가 계속나와 환불요청하는겁니까?

제가 환불요청하는 이유는!!

외곽바퀴벌레로 계속나오는것 이해하고, 또 집안에서 서식할수없도록 하겠다는 목적도 달성되지 않은 것에 대한것도 이해하므로 그전에 관리받은 돈은 환불받을 의사가 전혀없으나!!!

정기관리 목적으로 매달 7월부터 9월까지 납부한 약 6만원돈에 대한 것만

환불요청하는겁니다.(이사를 하는곳에 관리받을필요가 없어 그쪽으로 넘기지않고 환불요청함)

그런데 담당자님은 제가 요청하며 묻는 질문에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시고

담당자님께서 환불해주는거 아니지 않냐 했더니

물론 본사에서 환불해주는거다라고 말씀하며

세스코의 약관에 대해서만 당당히 말씀합니다.

하여 요청합니다.!!!!

담당자님의 권한이 아니므로 담당자님의 잘못은 아니니

이문제를 해결할수있는 분께서

제게 전화를 걸어주셔서 이 환불건을 꼭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연락이 없거나 환불이 불가능하다 할경우

소비자의 입장에서 피해를 본거라 생각하고 제가 할수있는 조치는 모두

취할것입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이 불만건에 대해 벌써 말씀드렸으나

걱정되어 또 올립니다.

그리고 약관에 대한 제 의견 꼭 참고하여 주십시요.

외곽바퀴벌레라 환불안된다는 조항은 있지만

정기관리고객은 어떠한 사유로도 환불이 안된다는 조항은 없다는점!!!

또한 안내 받지 못했다는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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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일 201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