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미때문에 고생중이라 퇴치법 및 비용문의 드립니다. 제선에서 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을 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2층 빌라에 사는데요 .
원래는 바퀴가 자주 출몰했었는데 얼마전부터는 개미가 작은방을 완전 장악한상태입니다.
작은방에는 나무틀로 된 창문이 하나 있구요 . (옛날 건물이라 나무 프레임 창문입니다. )
얼마전에 (3주전쯤?) 창문을 보니 일개미들이 창틀을 부지런히 다니더군요.
그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모기에프킬라를 뿌려서 보이는것들만 죽였습니다.
며칠후 보니 또 일개미들이 많이 다니길래 에프킬라를 한번더 뿌렸죠. 그리고나서 다음날 안되겠다 싶어서 퇴근하는길에 개미용 미니사이즈 컴X트 (붙이는 해충제) 를 구입하여 그 다음날 창틀에 6개를 붙였습니다.
그걸 붙여서 인지, 아니면 그날 비가 억수로 쏟아져서인지 모르겠는데 하여튼 그걸 붙여논 날 밤 (새벽 1시쯤) 작은방에 들어갔는데 저녁때까지만해도 안보이던 개미들이 떼거지로 방안을 장악한겁니다.
일개미가 아니라 숫캐미.... 날개달린 숫캐미들이 수백 마리가 방바닥 , 천장 , 벽 을 장악하고 있더군요 . 이놈들이 왜 기어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잘 보니 개중에 큰 날개달린개미가 총 3마리정도 가 분포해 있더군요(여왕개미인듯)
너무놀라서 슈퍼에 달려가 개미용에프킬라를 사와서 문닫아놓고 마구 살포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다 죽여놓았죠.
그리고나서 그날과 그다음날까진 평화롭더군요 개미도 아예 안보이고. 근데 그 다음날 그니까 개미를 마구잡이로 살육하고 2틀 후에 초저녁에 창틀에 일개미들이 조금 또 돌아다니더라구요. 그래서 컴배트나 먹으라고 냅두엇죠
근데 그날 밤에 또다시 저번처럼 숫캐미들과 여왕개미가 뗴거리로 방을 장악했어여 . 그래서 또 개미살충제 살표해서 다 죽여놓았습니다.
이게 어제까지의 상황입니다.
질문1)듣자하니 개미를 살충제뿌려서 죽여도 소용없이 위협을느낀 여왕개미가 더 늘어난ㄴ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질문2)그리고 개미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 제선에서 할수있는 효과적인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질문3)그리고 이놈들이 미친듯이 숫캐미들과 여왕개미들이 떼거리로 튀어나오는 이유는 먼가요 .?
질문4) 창틀에서 일개미들이 기언다니는데 아마 창틀이 나무라 그 속에 개미집이 만들어진거겟죠?
그리곰 마지막으로 개미퇴치 세스코에 의뢰하면 견적이 얼마정도인가요??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개미떄문에 집이 무서워졌어여 .....집에 아기도 있는데 고역입니다...
봄철에 날개 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미가 한꺼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수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수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답변일 201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