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파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저희 집이 리모델링을 한지.. 약 2달 지났습니다..
뭐.. 잘 사용하다가.. 몇일전부터 날파리가.. 수십마리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살충제 뿌리고 시체 치우는게 일일 정도로.. 점점 많아 지고 있습니다..
천정을 뜯어 봐도 특별히 보이는것이 없고.. 배수구에는 벌레를 죽일수 있는 약도 뿌리고..
뜨거운 물도 몇일씩 부어봤는데요..
계속 생기네요..
더구나.. 저희가 지하, 1, 2,3층 4가구가 사는 연립인데요.. 다른 층은 전혀 나오지 않고 있네요..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혹시나 있나 해서 문의 드립니다..
또한 귀하의 회사에 문의를 하면 비용이 얼마정도 예상되는지도 문의 드립니다.
날파리가 어떤 종류인지 우선 알아야 합니다.
애기집파리와 같은 우리가 흔히 보는 작은 파리인지, 초파리/ 꼽추파리/ 나방파리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애기집파리, 초파리, 꼽추파리의 경우 유기물에 대한 관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외부에서 침입한 개체가 유기물에 산란하여 대량 발생이 가능합니다.
날파리가 어디서 많이 목격되는지, 혹시 구더기가 목격되지는 않는 지 등을 확인해
해당 주변에 유기물이 퇴적된 것이 있는지 점검하고 있다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발생하고 있는 날파리가 나방파리라면 배수구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수구 등은 U 또는 S자 형태로 구부러져 있어 항상 물이 차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물을 봉수라 하는데, 악취, 벌레 등이 올라오지 못하는 역할을 하지요.
리모델링 과정에서 배관이 망가져 봉수가 새어 나갔다면 나방파리가 유충 및 성충이 침입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확인 후 배관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ㅡㅡ^
(봉수의 누수는 아니길 기원하겠습니다.)
문제점 확인 후 저희의 도움이 필요한 지,
배관 업체 또는 리모델링 업체의 A/S가 필요한 지에 대한 판단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일 201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