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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스코(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ID와 함께 회원 본인 확인 및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 승낙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은 “회사”의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료됩니다.
4. “회원”은 등록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 상당한 기간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채권, 채무 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⑦ 기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회사”이용자는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겉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화장품 등의 재화는 시용제품을 제공하였음에도 본 상품을 사용하거나 소비한 경우에 한 합니다.)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규정에 위반하는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에서 정한 요건과 절차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하고 6개월 이내에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제 18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일반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① 아이디(ID), 비밀번호
②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아이핀번호 (아이핀 본인인증일 경우)
* ② 의 항목은 본인확인을 통해 수집됩니다.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우편물 수신처
-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비밀번호연상문구/답변
2) 외국인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이름, 이메일주소, 국적,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ID), 비밀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휴대폰번호, SMS 수신여부
선택입력사항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3) 법인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사업자번호, 법인명, 대표자명, 담당부서, 담당자명, 아이디(ID), 비밀번호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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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고객요구사항의 처리, 채권∙채무 관계 처리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하여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활용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단,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에 선택적으로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에 관한 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회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제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2.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가입 후 ID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3항을 위반하여 “외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성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합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광고게제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6.03.29 개정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04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5.12.03 개정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용약관 확인 (PDF)

[부칙] 2003.05.15 개정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0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용약관 확인 (PDF)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및 항목

㈜세스코(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01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02 | 개인정보의 처리항목 및 보유기간
  • 03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04 | 개인정보처리업무의 위탁
  • 05 |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06 | 개인정보의 파기
  • 07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08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09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10 | 개인정보 열람청구
  • 11 | 권익침해 구제방법
  • 12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13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조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은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안내장∙청구서 등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이용료 납부, 서비스 비용연체 및 부실 거래 내용 조회, 미수 채권 양도, 미수금 처리 업무 대행, 이벤트 당첨 발송, 서비스와 상품소개/판매∙판촉 행사 안내, 서비스 만족도 조사, 사은품 발송, 사외 교육, 시험 의뢰 및 결과 통지, 세금계산서 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객지원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 개인정보의 처리항목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목적 처리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회원 / 비회원 가입 및 관리
·서비스 개발 및 개선 활용
▶필수항목
고객명, 이메일, 비밀번호, 생년월일, 주소, 상세주소, 휴대폰 번호, IP주소, MAC 주소
▶선택항목
생년월일, 결혼여부, 자녀유무, 관심서비스, 직업, 임직원 인증
회원이 탈퇴 또는 제명된 날까지, 회원가입 후 1년간 이용이 없는 경우에는 1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회원정보 자동삭제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고객명,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포함),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성별, 이메일 주소, 예금주명,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계좌이체 은행명,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명,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소유주명, 신용카드 유효기간, 자녀 및 환자 여부, 소속, 국비환급과정 교육생 주민등록번호
계약 종료 후 5년 간 보관 후 삭제
고객지원 ▶필수항목
성명, 유선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고객지원 서비스 처리 후 2년 간 보관 후 삭제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쿠키

③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④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대금결제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전자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식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1. 웹사이트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받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관할 법원 미수금에 대한 지급 명령 고객명, 미수내역 목적달성시까지
국세청 세금계산서 처리 개인사업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목적달성시까지
식품의약안전처 시험∙검사 성적 통보 개인사업자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목적달성시까지
고용노동부 국비환급과정 교육 성명, 소속, 직책,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목적달성시까지

제4조 | 개인정보처리업무의 위탁

①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개인정보처리업무 위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처리 업무
다우기술 서비스 관련 SMS 발송
넷퍼씨 OCM 유지보수
CJ 택배 배송 정보 발송
비지니스온커뮤니케이션(스마트빌) 세금계산서 발행
레드캡투어 항공권 및 비자발급 업무
AD컨설팅, 유젠스 Database 유지보수
핸디소프트 그룹웨어 시스템 유지보수, DBMS 유지보수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장비 유지보수
PNP시큐어 보안시스템 유지보수
이글로벌시스템 보안시스템 유지보수
HCG 보안시스템 유지보수
파수닷컴 보안장비 유지보수
지원그린테크 시설보완 사업화 물품 배송
토스페이먼츠 결제모듈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세일신용정보 채권추심
중앙신용정보 채권추심
링크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 마케팅 위탁 운영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상담
다온홈시스 모객활동 및 고객상담
티앤씨노블 모객활동 및 고객상담
에몬스 판매, 렌탈계약 업무
세스코라이프케어 1. 렌탈상품 판매 및 서비스 제공
2. 교육운영
하이픈코퍼레이션 자동이체 서비스
정수기 설치 및 AS 업체 ▲
수탁업체 처리 업무
청정케어 장비 설치 및 AS, 배송업무
마이스터즈
정수기아저씨
제이엠홈케어
(주)에스알에이치
에이치앤비글로벌 주식회사
와이비토탈케어
에이스 정수
위닉스 울산지점
조은상사
(주)제이더블유씨
청수상사
쿨디자인


제5조 |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의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처리절차
1) 정보주체의 권리행사는 고객센터를 통해 교부 받으시는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처리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처리 과정

제6조 |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단, 이때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은 사회통념상 현재의 기술수준에서 적절한 비용이 소요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가 더 이상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제7조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암호 키 생성, 이용, 보관, 배포 및 파기 등에 관한 절차를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일 1회 이상)·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기 1회 이상 접속기록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 및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네트워크 모니터링
웹사이트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 감시 및 성능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8조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조기근
직책 : 기획조정본부 본부장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진단사무국
담당자 : 이명수 국장
담당자 : 장우석 과장

연락처 : 1588-1119
※ 고객센터를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이메일 : cescoprivacy@cesco.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고객센터
담당자 : 김진옥 센터장
연락처 : 1588-1119
이메일 : cescoprivacy@cesco.co.kr
상담시간 : 평일 08:30 ~ 18:00

제11조 |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경찰정 대표) 182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제12조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주)세스코는 영상정보처리기 설치∙운영에 대하여 별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방침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제13조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2. 15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년 01월 05일 ~ 2022년 02월 14일 적용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