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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스코(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ID와 함께 회원 본인 확인 및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 승낙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은 “회사”의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료됩니다.
4. “회원”은 등록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 상당한 기간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채권, 채무 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⑦ 기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회사”이용자는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포인트)

 

1. "회사"는 몰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포인트를 몰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포인트 적립 기준, 사용 방법, 사용 기간 및 제한과 소멸원인에 대한 사항을 몰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적립이나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 사항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포인트 관련 정책이 변경될 경우 공지합니다.
3.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유무상을 불문하고 포인트를 제3자 또는 다른 ID에게 처분할 수 없으며, 몰에서 정한 사용방식으로만 사용하며 그외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포인트를 현금화 시키기 위한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위계 등 부정한 방법(매크로, 다수 생성 ID 사용 등)으로 포인트를 회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 제한, 포인트 회수, 포인트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의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탈퇴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7. "이용자"가 포인트를 사용한 이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상품 등의 구매 취소, 부정 적립 사유 발견 등) 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회사"에 즉시 반환하여야 하며, "사용자"가 보유하는 잔여 포인트 또는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에서 해당 금액만큼 포인트 지급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 유효기간은 고지된 바에 따라 특정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즉시 소멸됩니다.
9. 포인트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에는 적립일이 빠른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10. "회사"의 포인트 정책은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13조 (할인쿠폰)
1.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금액 등을 정하여 "이용자"가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구체적인 종류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는 할인쿠폰을 발행함에 있어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금액 등을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할인쿠폰을 사용한 주문 중 일부를 취소하는 경우 해당 주문에 사용된 할인쿠폰은 복원되거나 현금으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유무상을 불문하고 할인쿠폰을 제3자 또는 다른 ID에게 처분할 수 없으며, 몰에서 정한 방식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그 외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포인트를 현금화 시키기 위한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 제한, 할인쿠폰 회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겉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화장품 등의 재화는 시용제품을 제공하였음에도 본 상품을 사용하거나 소비한 경우에 한 합니다.)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규정에 위반하는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에서 정한 요건과 절차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하고 6개월 이내에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제 20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일반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① 아이디(ID), 비밀번호
②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아이핀번호 (아이핀 본인인증일 경우)
* ② 의 항목은 본인확인을 통해 수집됩니다.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우편물 수신처
-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비밀번호연상문구/답변
2) 외국인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이름, 이메일주소, 국적,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ID), 비밀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휴대폰번호, SMS 수신여부
선택입력사항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3) 법인회원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사업자번호, 법인명, 대표자명, 담당부서, 담당자명, 아이디(ID), 비밀번호
-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팩스번호
-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비밀번호연상문구/답변
4)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고객요구사항의 처리, 채권∙채무 관계 처리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하여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활용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단,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에 선택적으로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에 관한 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회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제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2.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가입 후 ID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3항을 위반하여 “외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성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3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합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조 (광고게제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4년 05월 30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