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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세스코 마케팅 관련 자료가 필요합니다!!!!!
  • 작성자 김세령
  • 작성일 2002.10.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는 덕성여대 2학년에 재학중인 김세령이라고 합니다.
바쁘실텐데 죄송하지만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희 과에서는 이번학기에 세스코를 마케팅 성공업체로 지정하여 사례연구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세스코에 관하여 궁굼한 것들이 많은데요. 저희의 궁굼증이 해결될 만한 자료를 주셨으면 합니다.
저희가 궁굼한 것들은 대충 이런것들입니다.

1. 현 재무상황(재무제표, 손익계산서..등등)

2. 해충제로시스템, 세스코의 현 서비스 가격 및 향후 가격변동계획 유무

3. 세스코가 생각하는 현 경쟁상대 및 마케팅 슬로건(마케팅 전략)

4. 세계시장진출 및 가정집으로의 시장확대 결과 및 향후 추가수요예상

5. 세스코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이것들에 대한 답변을 바쁘시더라도 해주신다면 정말 고맙구요,, 저희가 총 10명인데요 세스코를 직접 방문하고 싶습니다.
날짜는 10월 마지막주였으면 좋겠는데요 혹시 가능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을 받고 싶고요 답멜은 .seyoung82@hanmail.net 으로 보내주세요.. 제 핸드폰 번호는 011-9082-4784입니다. 연락기다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세령님.
세스코 마케팅실 오유진입니다.

먼저, 저희 세스코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프로젝트때문에 여러가지 자료가 필요하시다구요?
물론, 도와드려야죠.
이전에도 많은 학생분들께서 (특히 학기말에) 자료요청이나 인터뷰(?) 요청들을 하시는데
그때마다 미리 양해를 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내부의 자료들을 잘 공개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저희 세스코는 더욱이 일반 기업과는 달리 업종이 특이하고, 시장상황 또한 독특하기 때문에
민감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학생분들께선 잘 이해 못하실 수도 있지만, 나중에 취직하심 제 마음 이해하실 거에여.^^;)
그래서, 정량적인 즉, 수치적인 데이타와 관련된 자료들은 거의 제공해드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런 것이 아닌 이상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릴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니,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서 모든 사항을 답변해드리지 못하더라도 널리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1. 현 재무상황(재무제표, 손익계산서..등등)
=> 바로 이런 것입니다. 이부분의 자료는 저희 마케팅실에서 가지고 있지도 않고, 재무회계 쪽에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공개가 어렵습니다.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해충제로시스템, 세스코의 현 서비스 가격 및 향후 가격변동계획 유무
=> 세스코의 해충방제시스템은 크게 초기관리와 정기관리로 나뉩니다.
초기관리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해충을 완전 박멸하는 기간이고, 정기관리는 아시다시피 일단 현재 해충이 없더라도
해충이라는 것이 외부에서 유입되기도 하고 또 생기므로 계속적으로 해충이 없는 상태로 관리해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가정집의 기본 가격은 30평 미만을 기준으로 했을 때, 초기관리 2달에 7만원씩 14만원이며,
정기관리 비용은 월 15,000원입니다.
현재 소비자들에게 고가로 인식되어 약간의 가격의 심리적인 진입장벽이 있으나 일단 서비스를 받아보신 고객들에게는
비용대비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그러므로 당분간은 향후 가격변동 계획은 없습니다.

3. 세스코가 생각하는 현 경쟁상대 및 마케팅 슬로건(마케팅 전략)
=> 보통 세스코의 경쟁상대라고 하면 타방제업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세스코와 같은 컨셉(전문방제서비스)으로 사업을 하는 회사는 우리나라에 유일하므로 사실상 경쟁업체라고
보기에는 힘듭니다.
오히려 실질적인 경쟁상대라고 하면, 외부적으로는 살충제를 제조하는 약품회사와 내부적으로는 소비자의 마인드(인식)이라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해충을 보면 약을 뿌려대는 소비자의 인식이 바뀌어야 저희가 더욱 시장을 넓혀갈 수 있겠지요.

그래서 저희 마케팅 전략은 지속적인 대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키고 그로 인해서 해충방제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슬로건은 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2002 광고슬로건은 전문가에 의한 해충방제서비스였습니다.


아이구...
요기까지 답하구 나니 정말 많다는 생각이..
그래서!
4번과 5번은 전화루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괜찮으시죠?
이 메일을 받으시는 즉시! 저에게 전화주세요.
(목마른 사슴이 우물을 찾듯이.. ㅡㅡ;;;)

그리고, 직접 방문 하시길 원하셨는데요..
음..
메일이나 전화루 일단 답변을 해드리구요.
정~~ 오셔야하는 이유가 있을 경우에만 방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일이 넘 많아서여.. 아흑..ㅠㅠ

그럼, 꼬옥 연락주세요~~
좋은 하루 되시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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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ile with CESCO"
(주)세스코 총괄마케팅실 마케팅파트
Specialist 오유진
Tel: 487-4555(교환233), 1588-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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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oyj0706@cesco.co.kr

답변일 2002.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