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돈벌레(그리마)에 대해서...
  • 작성자 미랑이
  • 작성일 2005.08.02
  • 문의구분 회사문의

제가 결혼을 하긴 했는데 사정이 있어서 와이프랑 따로 살고 있습니다. 돈을 모아야 되는 터라 저는 부모님이랑 살고 와이프는 나와서 혼자살고 있습니다. 근데 얼마전 와이프가 사는 집에서 소위 말하는 돈벌레를 봤습니다. 새끼 몇마리를 본 적은 있었는데 손가락 세마디만한 성충은 처음봤습니다. 그것도 와이프 자고있던 이불속에서 말입니다. 제가 남자임에도 벌레를 무서워하는지라 잡지도 못했습니다. 솔직히 도망쳤답니다.^^;;
와이프가 사는 집은 음식점뒤에 있는 옛날단칸방이라서 (부엌,화장실있는 방으로 실평수4평정도 됩니다) 벌레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와이프말로는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견적에 상담내용을 적어놓았는데 오셔서 방역해주실수 있는건지요. 비용은 어느정도 드나요. 저와 와이프의 사정상 9월초까지만 살면 되는데... 저도 아니고 여자혼자사는집에 벌레가 득실거리다보니 방역을 한번 하고 싶습니다.(사정상 혼자살게 냅두는것이니 절 너무 나쁜놈이라고 생각하진 말아주셨으면합니다.)
방역이 가능한지 여부와 비용을 되도록 빨리 알려주셨으면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항상 세스코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이 문의한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신 해충은 돈벌레라고도 부르는 그리마로 판단됩니다.
그리마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충의 서식처를 찾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현재 산업체에만 적용하고 완전박멸이 어려운 녀석입니다.

완전박멸이 안되고 서식율 제어의 방법이기 때문에 가정집 서비스로 실시하지 못합니다. 물론 현재 기술연구소에서 완전박멸을 위해 연구중 입니다.

완벽한 상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일단..

가정집에서 발생가능한 장소는
1.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2. 오래된 화분 밑
3. 방치해 놓은 물건하단부
4. 오래된 씽크대 틈새
5.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깨끗히 청소한 후 타일 틈새 또는 변기 틈새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 등을 이용하여 막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은 무초산 실리콘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산형은 산성 + 콘크리트는 (알카리성)= 응집반응(각각 일어남)이 일어납니다.

답변일 2005.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