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개미와 작은 개미들!!
  • 작성자 민경미
  • 작성일 2008.07.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5월 초에 이사한 집에 불개미보다 조금 큰 검은 개미가 기어다니더라구요.

창문 바로 옆에 화단이 있어요. 많지는 않았구요.

바퀴벌레도 보이길래 개미베이트랑 바퀴베이트 사다가 여기저기 붙여놨는데 개미는 여전히 보이더라구요. 바퀴는 안보이는데 그게 없어진건지 그냥 안보인는건지 모르겠구...

그런데 한 1주 전에 아침에 나와보니 악!!! 구석에 작은 개미들하고 날개달린 큰 개미들이 떼지어서 기어다니고 있는거에요! 기절하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다시 개미베이트 새것 붙여놓고 일단 그것들은 죽였어요.

그런데 그것들이 개미베이트 약을 가지고 자기네 집에 가야 죽을 것 같아서 더이상 죽이지 않았는데 계속 아침마다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제는 과립형(작은 알갱이)으로 생긴 개미약 사다가 붙여놨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 으악!! 이젠 작은 개미들은 몇 마리 밖에 없고 날개달린 큰 개미들만 떼지어 있더라구요.
지금까지는 그 날개미들도 기어다녔었는데 이젠 막 날라다니면서 안방 가까이까지 와요~~

어떻해요? 집에 6개월 된 아기도 있는데!
도와주세요!!!

민경미 고객님 안녕하세요.
세스코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정개미는..

주로 화분 화단과 같은 흙속에 서식하며 내부로 먹이를 찾아 유입될수있습니다.
집안에 화단이 있다고 하셨는데.. 화단이 있을경우 검정개미의 서식처가 될수있으니 외곽으로 옮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 빛을 띠는 개미라면...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검정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중에 있는 약제를 이용해서 어느정도 해결이 되셨다하셔도..
여왕개미가 퇴치되었는지의 여부는 확인이 어렵기때문에..
관리를 중단 할 경우 재발가능성은 많습니다.

그리고 날개달린 개미...

날개미를 보신것 같네요..

봄철에 날개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4~8월초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미가 한꺼번에 보일수도 있습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된 문틈, 벽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주셔야 하고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세스코에서는 애집개미와 검정개미는 관리가 가능하지만..
날개미는 관리가 어렵습니다.

개미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면적에 따라 비용이 차등 적용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1588-1119 또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08.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