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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작 두달 보증?
  • 작성자 as요청
  • 작성일 2008.08.05
  • 문의구분 채용문의

움집도 아니고 깨끗한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사전 아파트에서는 컴배트 같은 기성 약제를 사용해도 몇년간 한번의 바퀴 발생 없이 지내왔습니다. 그러나 요즘 바퀴는 컴배트에 내성이 많아 약제가 듣지 않을 수도 있다며 세스코 상담원이 세스코 바퀴박멸 서비스를 권해주어,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약 20만원대 초반의 요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직 6개월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어린 바퀴가 또 발견되어 다시 전화를 하니 세스코 퇴치 보증의 유효 기간은 고작 2달이라는 군요
2달안에 바퀴 재발이 없었으니, 자기들의 임무는 거기서 끝이고, 정기 서비스를 받지않은 고객이 잘못이니 다시 초기 비용부터 지불하라고 하네요 ㅎ

고작 두달 바퀴 없이 살자고 20만원 이상을 들여 번거로운 업체 서비스를 받았을까요..

아니면 일부러 정기서비스를 유도하려고 바퀴 알을 남겨 두나요?

불친절한 상담원과의 통화가 불쾌해 귀찮지만 글 남깁니다

처음 서비스 실시할때 알려 주셨어야죠..
알까지 깨끗이 없애 드립니다가 아니라.. 일단 두달만 바퀴안보고 사는 겁니다... 라고.


기업 이미지 변하는거 정말 순간이네요.

소현진 고객님 안녕하세요.
세스코를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상담원과 통화시 고객님께 불쾌함을 드리고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다 퇴치 되었다고 생각하셨는데 다시 바퀴가 보여..
기분이 많이 언짢으셨겠습니다.

세스코 초기관리는 한달에 한번씩 2회 방문드려서
현재 내부에 문제되고있는 바퀴를 퇴치해 드립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 이후 한달이내로 해피콜 연락을 드려서 바퀴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
또는 해결되었다 하더라도 다른 이웃집에서 넘어오거나 외부에서 가지고 들어오는
물건, 봉투, 박스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고객님 댁 안으로 유입이 되기때문에
처음 신청시 안내해 드린 정기관리의 진행여부를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정기관리 진행이 되신다면 5월부터 매월 비용 결제시 4개월마다 한번씩 정기일정으로 방문을 드리고 그 이전에라도 대상해충 문제시 연락주시면 추가방문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2008년 3월 15일에 세스코로 연락을 주셔서 서비스 신청을 하셨습니다.

3월 17일 일정통화시 어머님께서 몸이 편찮으신 관계로
그 다음주로 일정변경이 되어 3월 25일에 초기1차 관리를 진행하셨고
약 한달 후인 4월 28일에 초기2차 관리를 받으셨습니다.

해피콜은 소현진 고객님께로 요청하신 내용이 있으셔서
5월 15일에 해피콜로 연락을 드렸으나 근무중이시라 통화가 어렵다하시어
편하신 시간대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러나 많이 바쁘셨는지..
연락이 없으시어 5월 22일에 다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렸으나
통화가 안되어 9시까지 통화가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연락부탁드린다는 내용으로
문자메세지도 발송해 드렸습니다.

바퀴의 퇴치여부만이라도 확인하기 위해 같은 날인 5월 22일에
어머님 연락처로 연락드리니 어머님께서는 문제없으시다고..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 이후에도 연락이 없으시어 5월 28일 오후 6시 이전과 이후 두차례 다시 연락을 드렸지만 그때도 고객님과 통화가 안되어 다시 편하신 시간에 연락부탁드린다는 내용으로 문자메세지를 다시 발송해 드렸습니다.

정기관리의 진행여부는 고객님께 확인해야하나 고객님과는 통화가 안된 관계로
정기관리 진행여부 확인 차 6월 25일까지 연락부탁드리고, 6월 25일까지 연락없을시에는 정기관리 진행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해약처리가 되며, 해약후 재신청시 초기비용이 적용된다는 내용으로 6월 13일에 우편발송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6월 말일까지도 연락주신 내용이 없으셨고 반송된 우편물도 없어, 고객님께서 우편물을 받아보셨는데 정기관리 진행의사가 없으시기 때문에 연락도 없으신 부분으로 판단되어 7월 1일자로 해약처리가 된 상태이십니다.

바퀴는 새아파트, 오래된 아파트, 주택이나 연립 등 상관없이 서식과 번식이 가능하며 현재 내부에 서식하는 바퀴는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외부에서 계속적인 유입이 되는 부분때문에 다시 유입된다 하더라도 번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정기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정기관리 진행여부로 고객님께 여러차례 연락을 드렸던 것입니다.

초기 2회 관리후 해피콜 시까지 바퀴문제가 해결안되고 계속 보이신다면
한번 더 추가방문을 드리고, 추가방문을 드린 이후에도 바퀴문제가 해결안되고 계속 보이신다면..그때는 내부문제가 해결이 안된 것으로 판단해 초기비용을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머님께서 바퀴가 다 해결되어 문제 없으시다고 확인해 주셨기때문에
지금 다시 바퀴문제가 되는 것은 내부에 서식하고 있는 바퀴가 아닌 다른 이웃집이나 외부 여러 경로를 통해 유입된 것으로 판단되어 어제 상담원은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내용을 확인하고 초기비용으로 다시 진행을 하셔야 된다는 내용으로 안내를 드린 것 같습니다.

안내를 드리는 과정에 많이 언짢으셨던 부분은 정말 죄송합니다.
이점 깊히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정기관리로 진행을 원하신다면 초기비용은 면제해 드리겠습니다.
5월부터 매월 21,500원씩의 정기비용을 7월분까지 소급해서 결제해 주시고
8월분 비용부터는 결제방법을 매월 카드결제 또는 자동이체로 등록해 주시면
정기관리로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시어 8월에 방문을 드립니다.

정기관리 비용은 매월 21,500원씩 결제되며, 방문은 4개월마다 한번씩 드립니다.
그러나 정기관리 이전에라도 대상해충 문제 발생시 연락주시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정기관리로 이어서 진행을 원하시거나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더욱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항상 깃들기를 바라며
하시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08.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