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소영민
  • 작성일 2008.08.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세스코를 통해 바퀴 박멸을 의뢰해서 지난 3월 말에 바퀴를 잡았는데,
바퀴가 다시 나오더라 이겁니다. 아주 작은 새끼. 한마리 발견.
5월말 해피콜을 통해 이상무를 확인 했다면서
바퀴를 없애려면 다시 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찝찝해서 살 수가 없습니다.
세스코에서 주장하는 바퀴 완전 박멸은 무엇입니까?
그때 안죽고 살아 있던 놈이 새끼를 깐 거 아닌가요?


20층 사는데 옆 집에 이사온 곳도 없고,
바퀴를 끌고 들어 왔을 가능성도 전무한데,

그럼 3개월마다 세스코에 의뢰를 해서 바퀴를 없애야 하는건가요?
그럼 완전박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거는건 고객우롱이죠!!!

세스코의 말처럼 바퀴가 외부에서 유입했을 가능성을 항상 열어둬야 한다면
평생 세스코의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말 아닙니까

완전박멸 환불보증은 대체 무엇인가요?


소영민 고객님 안녕하세요.
세스코를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현진 고객님께서도 문의를 주셔서
어제 날짜로 메일 답변을 보내드렸습니다.

바퀴다 다시 안나올거라고 생각하셨는데
다시 보여서 기분이 많이 상하셨겠습니다...

3월과 4월에 걸쳐서 고객님 댁 내부에 서식하고 있는 바퀴는
다 해결이 되었지만 바퀴는 이동하는 해충이기때문에
다른 이웃집에서 넘어오거나 외부에서 가지고 들어오는 물건, 봉투, 박스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고객님 댁 안으로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소현진 고객님께서 처음 신청시에 초기관리로 내부에 문제를 다 해결했다 하더라도
다시 생활하시다 보시면 외부에서 계속적인 유입 가능성으로 꾸준한 정기관리가 필요함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세스코의 정기관리는 초기 2회 관리가 끝난 그 다음 달부터 진행이 되시는데요.
매월 비용을 결제해 주시면 4개월마다 한번씩 정기일정으로 방문을 드리고 그 이전에라도 대상해충 문제시 연락주시면 추가방문을 드리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만약 관리 당시에 다 안죽고 살아있던 바퀴가 새끼를 깐 것이였다면..

알에서 부화해 30일 이내에 성충이 되기때문에
새끼..유충을 보셔야 했을 시기는 5월 말경 쯤일 것이고..
고객님 말씀대로라면 지금 현재는 성충도 많이 보여야 할 시기입니다.

그러나 바퀴는 한번에 32~48개의 알을 부화시키기 때문에
많은 수의 유충이나 성충이 아닌 경우에는
내부에서 서식을 하거나 번식을 하고 있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때문에 작은 바퀴새끼 한마리를 보신 것은..
내부에 있던 바퀴가 안죽고 번식한 것이 아닌 외부 침입으로 판단됩니다.

처음에 신청하셨을 때도 바퀴가 처음부터 문제되었던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유입되었기 때문에 번식을 한 것이 아니였을까요?
혹은 이사하기 전에 문제가 있었더라도.. 그 바퀴가 묻어왔기때문에
현재 댁에서 바퀴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였는지요...

그 부분처럼 초기관리로 내부에 서식하고 있는 바퀴는
완전박멸을 해 드리지만.. 여러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부분이 많아
초기관리 후 정기관리로 진행하시는 고객님들이 90% 이상입니다.

고객님 댁도 초기 2회 관리후 정기관리 진행여부 확인 차
소현진 고객님께 여러차례 연락을 드렸지만
통화가 안되어 우편발송도 드렸으나 6월 말일까지도 연락주신 내용이 없으셨고
반송된 우편물도 없어, 고객님께서 우편물을 받아보셨는데도
정기관리 진행의사가 없으시기 때문에 연락도 없으신 부분으로 판단되어
7월 1일자로 해약처리가 된 상태이십니다.

바퀴는 새아파트, 오래된 아파트, 고층건물, 주택이나 연립 등 상관없이 서식과 번식이 가능하며 현재 내부에 서식하는 바퀴는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외부에서 계속적인 유입이 되는 부분때문에 다시 유입된다 하더라도 번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정기관리가 중요합니다.

초기 2회 관리후 해피콜 시까지 바퀴문제가 해결안되고 계속 보이신다면
한번 더 추가방문을 드리고, 추가방문을 드린 이후에도 바퀴문제가 해결안되고 계속 보이신다면..그때는 내부문제가 해결이 안된 것으로 판단해 초기비용을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님 댁의 새끼바퀴 문제는 내부문제가 해결이 안된 것이 아니라
외부침입으로 판단되기때문에 죄송하지만 추가방문은 어렵습니다.

고객님께서 정기관리로 진행을 원하신다면 초기비용은 면제해 드립니다.
5월부터 매월 21,500원씩의 정기비용을 7월분까지 소급해서 결제해 주시고
8월분 비용부터는 결제방법을 매월 카드결제 또는 자동이체로 등록해 주시면
정기관리로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기때문에 8월에 방문을 드리게 됩니다.

정기관리 비용은 매월 21,500원씩 결제되며, 방문은 4개월마다 한번씩 드립니다.
그러나 정기관리 이전에라도 대상해충 문제 발생시 연락주시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정기관리로 이어서 진행을 원하시거나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더욱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항상 깃들기를 바라며
하시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0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