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개미가 나타났어요.
  • 작성자 김현규
  • 작성일 2008.08.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자취방을
한 3주 정도 비워는데
갑자기 개미가 나타났어요.

책상앞 벽으로 (약2미터) 15마리 이상이 띄엄띄엄 줄지어서
가는데요 목적지도 모르겠고
특별히 먹을 것도 없는데
개미가 다니는 길로만 서로 왔다갔다해요
도데체 무슨 일이 일어난거죠?
딱히 먹을것도 없고
노트북 위나 책상위에서는 한 1~2마리가 발견되요

창문쪽나무 틈새로 나가는거 같은데 거기가
집을 차린건가요?

딱히 해를 끼치진 않는데 이거 어쩌죠?
다니는 길로만 다니는게 신기합니다.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빛을 띠는 개미일경우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개미의 이동 경로 및 서식처 등을 파악하여 완전히 퇴치해 드립니다.

개미(애집개미)의 경우 한달 간격으로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상황에 맞춰 2차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하지만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통해 현재 문제되는 개미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개미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 통해 유입되는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를 관리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관리비용이 결제되며 4개월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이전에도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 하셔도 됩니다.
또한 정기관리중 이사를 하셔도 추가 비용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확인 후 애집 개미가 아닌 다른 종류일 경우는 서비스 및 비용에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개미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1588-1119 또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08.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