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 집에...-_-
  • 작성자 다크니...
  • 작성일 2009.01.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집이 주택인데...

얼마 전부터 길이..1~2mm쯤 되는 아주 작고 붉은색 개미들이

거실이며 방이며 돌아다니더라구요...

볼때마다 짜증나서 그냥 휴지가지고 잡는데

왠지 자꾸 마음에 걸립니다.

무섭거나 징그럽진 않구요...(오히려 귀엽 << 퍽)

식탁쪽에도 꽤 모여있던데;;

어떡해 해야하죠..ㅜ_ㅜ

안녕하세요 고객님 ~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 빛을 띠는 개미일 경우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이기 때문 입니다.

애집개미 한 군체에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가 존재하며 일개미는 최소 4,000 ~ 40,000 마리 이상이 됩니다.

애집개미를 없애려면 단순히 약제를 설치해 이 수 많은 일개미를 잡아 내는 것이 아니라 여왕개미를 죽어야 군체가 전멸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개미가 수집한 약제가 효율적으로 여왕개미에게까지 전달되어야만 하는 것이지요.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일개미만이 죽게되는데 먹이를 구하러 나갔던 일개미들이 상당 수 죽어 돌아오지 않을 경우에는 여왕개미가 일개미를 종전보다 더 많이 낳게 되어 일개미들이 엄청 늘어나게 됩니다.

군체 외부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일개미는 전체 군체의 10% 미만이기 때문에 일개미를 죽여도 죽여도 나머지 90%는 없어질 수 없는 것이지요.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세스코에서 사용해드리는 먹이약제는 소금보다도 독성이 낮은 세스코에서 자체개발된 약제이기때문에 임산부나 신생아가 있다하셔도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건물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댁 내부에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렵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비용은 고객님 댁의 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되고 있으므로 비용문의 및 좀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일 2009.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