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벌레가 자꾸 물어요
  • 작성자 조충현
  • 작성일 2009.04.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침대위에 올라가 있으면 물린지도 모르는 사이에
갑자기 벌레가 물린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네요
무진장 간지럽구요. 꼭 모기물린 자국 같아요
한겨울에도 물렸으니까 모기는 아닌거 같은데...

한번은 벌레 기어다니는걸 봤는데 어머니도 보니까
불개미라고 하시던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까
불개미는 정말 아닌거 같거든요
길이도 1mm정도 같고 아무리 자세히 봐도 더듬이같은것도 안보이고;
다른 비슷한 질문에는 흡혈진드기라고 하신거 같은데
일단 저희가 본건 흡혈진드기 같은 모양은 아니었거든요

그리고 어머니께서 가끔 무지하게 따갑게 물린적도 있다고 하시네요
무슨 벌레가 있는건지 답변쫌 부탁드려요 ㅜ.ㅜ

안녕하세요~~ 조충현님

문의주신 내용으로는 무는해충이 개미인지 흡혈진드기인지 정확한 해충파악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개미는 애집개미(작고 붉은빛이나 갈색빛을 띠는 개미)일 가능성이 높고 간혹 물기도 합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개미의 이동 경로 및 서식처 등을 파악하여 완전히 퇴치해 드립니다. 개미(애집개미)의 경우 한달 간격으로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통해 현재 문제되는 개미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외부에서 계속 침입하여 번식할 수 있습니다. 개미는 이웃을 통해 이동해 올 수 있고,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품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번식력이 뛰어나서 한번 침입하게 되면 그 개체수가 단기간에 증가하여 또다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집중관리 서비스 후에 지속적인 정기관리 서비스를 받으시어 해충의 서식을 예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방문시 다른종류의 개미일 경우 퇴치가 어렵고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흡혈진드기는 0.2mm부터 피를 빨아 먹은 뒤 2.5mm 정도의 크기까지 크기가 변합니다.
침대 및 쇼파의 색이 하얀색이라면 검은 점으로 보입니다. 사람의 피를 흡혈하기 때문에 신체에 붉게 물린 자국이 발견 됩니다. 따뜻하고 상대습도가 높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하게 됩니다. 현대 주거 형태는 진드기가 살기에 매우 적합합니다.흡혈진드기는 크기가 매우 작아 육안으로 관찰하기가 어렵습니다. 작은 점처럼 보이거든요.
주로 어디서 많이 물리는지 파악하시어 이불 또는 쇼파가 밝은 색이라면 검은 점들이 있는지 돋보기로 확인해 보세요. 만약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는다면 흡혈진드기 이외 다른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일광소독을 해보시고 삶을 수 있는 빨래를 삶아서 관리 하시되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관리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인 관리 이후에도 계속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방제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흡혈진드기의 경우 한달 동안 총3차례에 걸쳐 관리가 진행됩니다. 1차 진행후 15일 후 2차, 2차 진행 후 10일 후 3차 관리가 진행됩니다. 집안을 밀폐한 상태에서 공간 중에 약제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3차까지 진행 후 내부에 문제된 흡혈진드기는 해결되지만, 생활하시는 도중 다시 번식되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방제 진행 후에도 계속적인 꾸준한 환경관리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주세요.
성심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답변일 2009.04.14